넥써쓰, 민주당 AI 등 50조 국부펀드 제안... 신진우 교수 AI 강국위 참여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04월10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써쓰와 링크드가 강세다.


넥써쓰는 10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95% 상승한 233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링크드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민주당이 50조 규모 국부펀드를 조성해 AI 등 전략적 미래산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위원장을 맡은 AI 강국위원회에 신진우 카이스트 교수가 부위원장으로 임명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넥써쓰와 링크드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진우 교수 연구팀은 넥써쓰의 생성형AI 활용 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 교수는 넥써쓰의 주요 관계사인 원유니버스의 사외이사로도 재직하고 있다.

 

신진우 교수는 생성형 AI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다. 그는 이재명 캠프 내 AI 정책 수립 과정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인물 중 하나로 꼽는다. 그는 AI, 기계학습, 딥러닝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모 기계학습·AI 분야 학회에 공개한 논문 수로 2020년 기준 전세계 8위를 기록한 세계적 AI 석학이다.

 

보도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정책 조직인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미래경제성장위)가 대한민국을 금융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국부펀드 조성 프로젝트'를 본격 제안하고 나섰다. 이재명 대표가 밝힌 '한국판 엔비디아 육성을 위한 국부펀드' 정책 구상이 본격화되는 것이다.


미래경제성장위는 9일 오후 2시 18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된 위원회 확대 개편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선 △혁신투자형 국부펀드 조성 △퇴직연금 자산운용 시스템 개혁 등을 담은 금융혁신안 정책이 제안됐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혁신투자형 국부펀드 조성'이다. '한국판 엔비디아 육성을 위한 국부펀드'처럼 50조 원 규모 이상의 국민참여형 펀드(PPP·Public Private Partnership)를 조성해 국내 첨단 전략산업 기업이 발생하는 주식이나 채권에 우선 투자하는 방안이 담겼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