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폴라리스AI, 정부 딥페이크 등 악의적 AI 대응 조직 설립... AI 보안솔루션 부각 '상승세'

2024년11월28일 11시57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폴라리스AI가 상승세다.


폴라리스AI는 28일 오전 10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74% 상승한 30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딥페이크(영상 조작물), 사이버 공격 등 인공지능(AI)을 악용해 나타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꾸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폴라리스AI가 수혜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악성 앱 위험도 평가 시스템(Polaris Malware Diagnosis AI)'을 출시한 바 있다. 폴라리스AI는 폴라리스오피스 그룹내 AI 사업을 담당한다. 사업목적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제품 서비스 개발 및 공급업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 기기 연구개발 및 공급업 등이다.


또한, 폴라리스오피스는 생성형 AI 기반 보안기업 누리랩 및 케이디디아이(KDDI)코리아와 사이버 보안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가 딥페이크(영상 조작물), 사이버 공격 등 인공지능(AI)을 악용해 나타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꾸렸다. 특히 이번에 탄생한 AI안전연구소를 아시아태평양지역의 AI 안전 연구 중심지로 만들고 AI 안전 확보를 위한 국제 협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그간 연구소 조직·예산·인력·기능에 대한 사전준비를 거쳐 AI안전연구소를 출범시켰다. AI안전연구소는 AI의 기술적 한계, 인간의 AI기술 오용, AI 통제력 상실 등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AI위험에 체계적·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AI안전연구 전담조직이다.


산·학·연 기관이 AI안전분야 연구 협력과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대한민국 AI안전연구 허브이자, '국제 AI안전연구소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안전한 AI를 위한 글로벌 연대의 책임있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안전 분야의 경쟁력있는 기술·인력을 육성하고, 과학적 연구데이터에 근거한 AI안전 관련정책의 개발·선진화를 추진한다는 목표다.


특히 이번에 탄생한 AI안전연구소를 아시아태평양지역의 AI 안전 연구 중심지로 만들고 AI 안전 확보를 위한 국제 협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이재성 부산시당위원장 'AI 강국위...
서비스 2주년 맞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
게임위, 게임과학연구원과 게임물 등급분류...
넥슨, 5월 8일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다나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