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이브이첨단소재, 전고체 개발 예타 통과... 전고체 배터리 업체 최초 투자 부각 '강세'

2023년11월30일 10시27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이브이첨단소재가 강세다.


전고체 배터리 사업이 예타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금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브이첨단소재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브이첨단소재는 30일 오전 10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25% 상승한 3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1천100억원대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열린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회의에서 총사업비 1천172억3천만원(국비 820억6천만원) 규모의 '친환경 이동수단용 고성능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개발 사업'이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예타 통과로 내년부터 2028년까지 전기차용 황화물계 전고체 이차전지, 전기차용 리튬메탈 이차전지, 도심 항공용 초경량 리튬황 이차전지가 각각 개발된다.


한편, 이브이첨단소재가 투자한 프롤로지움은 세계최초 리튬 세라믹 배터리(전고체 배터리)를 지난 6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유럽 2023에서 공개했으며, 프랑스 덩케르크에 첫 해외 전고체 배터리 기가팩토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2021년 7월 국내 최초로 프롤로지움에 2차전지 미래먹거리 확보 전략으로 850만달러(약 101억원)를 투자했다.

그라비티 '2024 플레이엑스포' 참가...게임...
지엠스토어 신작 MMORPG '앤션트 로우', 오...
넷마블문화재단-온수초등학교 '2024 찾아가...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 여름 신규 업...
단행본 '90권' 연재 30년 맞은 '열혈강호',...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