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팬 신규 규격 92mm, 140mm 모델 추가 출시

등록일 2021년11월26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C 쿨링팬 시리즈에 92mm, 140mm 규격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 시리즈 신규 규격 모델은 92mm 규격의 TL-C9 모델과 동일 모델에 블랙 컬러를 적용한 TL-9B가 있으며, 140mm 규격 모델로는 TL-C14 모델과 동일 모델에 주소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더한 TL-C14S ARGB, 마지막으로 고성능 모델인 TL-C14X까지 총 5종이 선보여진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 시리즈 신규 규격 모델 5종은 동사의 다른 쿨링팬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40℃ 이상의 사용 환경에서도 8만 시간 이상의 높은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고장 발생 평균 시간)를 갖춘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되었다. S-FDB는 일본 소니(SONY)사가 개발한 베어링으로 높은 안정성과 내마모성, 수명, 저소음으로 유명해 고가의 VHS 장비와 산업 기반 설비들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베어링이다.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92mm, 140mm 모델 중 유일한 ARGB 지원 모델인 TL-C14S ARGB는 5V 규격의 메인보드 ARGB 커넥터와 연결하여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다수의 팬에 대한 원활한 연결성과 깔끔한 선정리를 위해 5V ARGB 케이블이 Y자 형태로 적용되어 있다. 아울러 별도로 판매되는 전용 RGB 컨트롤러를 이용할 경우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프리셋으로 입력된 값을 통해 다중으로 연결된 기기들의 조명 효과를 조절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고성능으로 분류된 TL-C14X는 이번 140mm 규격 신제품 중 유일하게 9개의 팬 블레이드가 적용된 제품이다. 이는 보다 높은 풍량과 풍압 구현을 위한 것으로 원활한 유량을 제공해 시스템의 안정적인 성능 유지를 돕는다. 또한, 회전축과 팬 블레이드의 완벽한 중심 유지를 위해 허브 중앙부 전후면에 밸런스 웨이트(Balance Weight)라는 고형물을 도포하였다. 이를 통해 TL-C14X는 동일 규격 타 제품 대비 더 높은 쿨링 효율을 발휘하며 밸런스 웨이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허브 중앙부를 덮는 로고 스티커 등이 부착되지 않는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이번 TL-C 시리즈 92mm, 140mm 신제품 출시를 통해 TL-C 시리즈에서는 9종, 브랜드 전체에서는 20종이 넘는 쿨링팬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아직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까지 총 50종에 육박하는 제품군을 유통하게 된다"고 하며, 이어 "향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까지 더 많은 라인업들을 갖추어 여러 고객 님들께 최대한 많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출시 소감을 더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