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빌컴투스플랫폼-올엠, ‘크리티카’ 블록체인 버전 개발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21년11월25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 이하 GCP)이 올엠(대표 이종명)과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글로벌 흥행작 ‘크리티카 온라인’은 C2X(가칭) 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한다.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은 2013년 출시 이후 70 여개 국가에서 2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화려한 기술과 필살기 연출 등이 특징이다. 중국에서도 현지 파트너인 텐센트와의 협업을 통해 6년 넘게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간다. 구체적으로는 ‘크리티카 온라인’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재탄생하는데 필요한 게임 기획 및 기술적인 자문은 물론 C2X 토큰 연계, 블록체인 전용 SDK 제공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이 포함된다. 이 게임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엠이 준비하고 있는 신작 게임들과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상호 협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1분기부터 선보이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게임들과 더불어 C2X 블록체인 생태계는 점점 확장되는 모양새다. 게임빌의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이 모바일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를 이끌고 있다면, 크리티카는 PC 온라인 게임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작 IP의 글로벌 흥행력이 입증된 경제전략 모바일 MMORPG ‘거상M 징비록’도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해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을 기반으로 C2X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확장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 토큰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