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플레이댑 P2E 모델 적용한 '신과함께 : 여명의 기사단'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21년10월13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P2E 게임 열풍에 합류한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이사 브라이언 초이)이 P2E (Play to Earn, 플레이투언) 모델을 적용한 블록체인 게임 '신과함께 : 여명의 기사단' (영문명 : Along With The Gods 이하, 신과함께)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 세계를 강타한 P2E (Play to Earn)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BM)이다.

 

플레이댑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17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신과함께'의 P2E (Play to Earn) 전용 서버를 열고, 플레이댑의 노하우가 담긴 P2E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댑의 P2E (Play to Earn) 모델은 ▲NFT 스테이킹 ▲이용자 참여 보상 ▲PVP (토너먼트) 라는 세가지 키워드로 요약해 볼 수 있다. 

 

우선, 도입될 예정인 '신과함께' P2E 전용 서버에서는 일일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대 5플라(PLA)를 리워드로 지급하며, 매주 PVP 주간 랭킹에 따라 최대 5천 플라(PLA)를 상금으로 지급한다. 단, P2E 서버에 참여를 원할 경우 SR 등급의 플레이즈 NTF 3개를 스테이킹 해야 하며, PVP (토너먼트) 참가에 따른 랭킹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SSR 등급의 플레이즈 NFT 1개를 스테이킹 해야 한다. 스테이킹에 필요한 플레이즈 NFT는 합성을 통해 획득하거나, 폴리곤 버전의 C2C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에서 구매 가능하다.

 

회사측은 “NFT 스테이킹 시스템의 경우, 해당 NFT의 가치를 높이고 어뷰징 이슈를 막기 위해 필요한 장치로서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을 선보일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과함께'는 다섯 가지 직업과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과 함께 나만의 영웅단을 꾸려 ▲영웅 던전 ▲보스레이드 ▲결투장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룬 세트 조합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희소성이 높은 ▲고대신 영웅 ▲6성 룬의 경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로 변환 가능하도록 아이템 매니저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템 매니저 : 수퍼트리가 개발한 아이템 매니저는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NFT(대체불가능토큰)으로 변환해 주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과거에는 게임 개발사, 유통사들만 게임을 통해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였다면, 이제는 P2E 모델을 통해 게임에 참여하는 이용자들도 수익실현이 가능하다”며, “엑시인피니티와 같은 해외 성공사례에서 보듯이 P2E 게임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플레이댑 '신과함께'를 통해 P2E 열풍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과 함께'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댑닷컴에 마련된 '신과함께' P2E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