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성남게임힐링센터, 온라인 게임과몰입 전문가 교육 진행

등록일 2021년06월10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국 최초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오는 6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게임과몰입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과몰입 전문가 교육은 성남시 관내 심리·상담 및 아동·청소년 관련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는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한덕현 허브센터장(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충청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전영순 팀장(건국대충주병원 임상심리전문가), 이동건게임연구소 이동건 소장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남게임힐링센터는 게임과몰입 관련 상담 및 지도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특히, 청소년의 게임 트렌드와 게임 메커니즘을 습득함으로써 게임과몰입에 대한 전문가의 이해를 증진하고, 실제 상담사례를 공유하여 게임과몰입 개입 방법에 대해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분야 전문가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여 게임과몰입 상담 및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올바르고 건전한 게임문화 진흥 및 활성화를 위해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이해교육 ▲게임 과몰입 상담 전문가 교육 ▲게임 가족 캠프 ▲게임과몰입 음악·체육 치유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게임과몰입 상담 및 검사를 상시 운영 중이다. 성남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평일 9~18시까지 방문 및 유선접수를 통해 상담 신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도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