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 국제 침해사고 대응협의회(FIRST) 정회원 가입

2020년11월19일 10시5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NHN(대표 정우진)이 세계 최대 침해사고 대응 협의체인 '국제 침해사고 대응협의회(Forum of Incident Response and Security Team, 이하 FIRST)'에 가입했다.

 

FIRST는 전세계 침해사고 대응기관 간의 원활한 정보 공유 및 보안사고 대응을 위해 1990년에 공식 출범했다. 미국, 아시아,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95개국 543개의 침해사고대응팀(CERT)으로,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한국에서는 NHN을 포함해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정보원, 금융보안원 등 11개의 기업 및 기관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NHN은 게임, 결제 및 금융,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e-커머스, 디지털 광고 등의 서비스를 영위하면서 최신 IT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 및 접목하고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다양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신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NHN은 이번 회원 가입을 통해 자체 보유한 보안 기술과 정보를 FIRST 회원사와 공유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의 각 침해사고대응팀에서 수집한 보안 정보와 취약점 정보, 각국 기관들의 보안사고 대응 사례와 기술 정보를 활용하여 NHN 인프라에 대한 정보보호 활동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임정립 NHN CISO는 “NHN의 FIRST 가입은 보안 위협 대응과 침해사고 대응 체계가 잘 갖춰져 있음은 물론, 글로벌 보안 이슈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술 역량을 입증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국제 공조를 통해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2 업...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
엔비디아, RTX AI로 '플럭스.1 콘텍스트' ...
넷이즈 정통 무협 RPG '연운(연운십육성)' ...
스타폴게임즈 '카오스 디펜스 머지?' 정식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