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차세대 콘솔 버전 'NBA 2K21' 정보 담은 개발자 노트 공개

등록일 2020년10월15일 13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2K가 'NBA 2K21' 차세대 콘솔 버전의 정보를 담은 개발자 노트인 코트사이드 리포트 3부 중 두 번째를 공개했다. 

 

마이크 왕(Mike Wang) NBA 2K 게임플레이 디렉터가 작성한 이번 리포트는 NBA 2K 게임플레이에 현저한 영향을 끼치는 선수 움직임에 관한 차세대기 버전의 개선점을 담고 있다. 

 

NBA 2K21은 차세대 하드웨어의 성능을 십분 활용하여 드리블, 온 볼 및 오프 볼 등 모든 선수 움직임 시스템을 전면 재설계하고, 이전 게임에서의 스내칭을 제거하며 선수가 공중에서 충돌할 때를 연출하는 새로운 '임팩트 엔진'을 적용했다. 

 

이러한 변경 사항 덕분에 의도한 그대로 선수가 움직이게 되어 역대 게임 중 가장 부드럽고 현실적인 경기를 펼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5 사용자라면 차세대 컨트롤러를 이용한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선수의 에너지가 소모되면 빨리 달리기 트리거의 저항이 증가하는 새로운 에너지/피로 시스템이 적용되고, 새로운 컨택트 시스템을 통해 선수가 몸싸움을 할 때마다 컨트롤러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다. 

 

차세대 콘솔용 NBA 2K21의 게임 플레이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코트사이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콘솔 출시일까지 NBA 2K21 차세대기 버전의 세부 정보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NBA 2K21은 플레이스테이션 5를 통해 11월 12일 한국,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된다. 엑스박스 시리즈 X 및 S의 경우 11월 10일 전세계에 출시된다. 게임에 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