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민주당 김병관 의원, '텔레그램 N번방'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 촉구

등록일 2020년03월25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병관 의원이 지난 23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최근 우리 사회를 분노케 만든 소위 '텔레그램 N번방' 사건 피의자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다.

 

김병관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N번방 사건은 인간의 삶을 파괴하고 인간의 존엄을 부정한 반인륜적인 범죄라며 이는 우리 사회의 성불평등의 단면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우리의 사법체계가 중대 성범죄행위에 대해 관대하게 대처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가해자가 체포된 후 가해자에 대한 신상공개 국민청원 서명이 순식간에 300만 명을 넘긴 것은 국민 모두가 이번 반인륜적 범죄에 대해 분노하고 있는 것이라 밝힌 그는 사법당국이 이번 사건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가해자들은 물론 제작, 유통, 구매자와 소지자 모두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엄중한 처벌을 당부했다.

 

한편 김병관 의원은 비슷한 수법의 재발을 막고자 피해자 지원 및 디지털성범죄 가해자 수사·처벌 강화, 성적 촬영물 유포 등 협박행위 및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촬영과 유포에 대한 형량 강화, 성착취 영상물의 구매자·소지자 처벌 등을 담은 'N번방 사건 재발 금지 3법(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형법)'을 공동발의를 하였다.

 

 

다음은 김병관 의원의 성명서 전문.

 

'n번방 사건'은 인간의 삶을 파괴하고 인간의 존엄을 부정한 반인륜적인 범죄입니다.

 

이번 사건은 우리 사회의 성불평등의 단면을 고스란히 보여주었으며, 우리의 사법체계가 여성 및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성착취라는 중대 범죄행위에 대해 너무나 관대하게 대처해 온 결과입니다.

 

엄한 처벌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어야 할 입법부의 국회의원으로서 국민들께 한없이 부끄럽고 송구합니다. 

 

'n번방 사건'의 가해자에 대한 신상공개 국민청원 서명이 순식간에 300만 명을 넘긴 것은 국민 모두가 이번 반인륜적 범죄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법당국에서는 이번 사건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n번방 사건'의 가해자들은 물론 제작, 유통, 구매자와 소지자 모두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할 것입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피해자 지원 및 디지털성범죄 가해자 수사·처벌 강화, 성적 촬영물 유포 등 협박행위 및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촬영과 유포에 대한 형량 강화, 성착취 영상물의 구매자·소지자 처벌 등을 담은 “N번방 사건 재발 금지 3법(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형법)'을 공동발의를 하였으며 20대 국회에서 통과시켜 이런 사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