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데이터, 카카오 공식 CRM 파트너사 선정

2023년10월18일 13시21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카카오 공식 CRM 파트너사로 선정됨에 따라 자사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에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는 고객의 기본 정보와 자사몰 내 활동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카카오모먼트의 신규 기능이다.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톡알람으로 연관 상품을 추천하거나, 회원가입을 마쳤거나 생일인 고객에게 만료 예정인 혜택을 안내한다.

 

NHN데이터는 고객 데이터 분석 능력과 기술 노하우를 인정받아 2023 카카오 공식 CRM 파트너사에 선정됐다. 이에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다이티 솔루션에 탑재하고, 카페24 스토어에 정식 론칭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NHN데이터는 고객 그룹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하고 발송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을 선보였다. 기존에는 CRM 메시지를 보낼 때마다 수동으로 고객군을 추출해 일일이 카카오 측에 전송해야 했지만, 다이티 활용 시 메시지 통합 관리는 물론 결과 리포트까지 카카오모먼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카페24 쇼핑몰 운영자의 경우 스토어를 통해 다이티 앱을 설치하면 별도 데이터 수집 과정 없이 즉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고객 행동과 구매 행태 분류 조건을 통해 상품과 프로모션에 맞는 최적의 타깃을 추출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메시지를 줄여 이탈을 방지하고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NHN데이터 관계자는 “이커머스 사업자의 지속 성장을 돕는 필수 파트너 다이티와 함께 쉽고 간편한 카카오 개인화 메시지 캠페인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계정 생성, API 연동 등 운영자가 어려워할 수 있는 영역은 물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메시지 작성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데이터는 데이터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 다이티를 서비스하며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전 CRM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식품·화장품·반려동물·주얼리 등 다양한 업종에서 다이티를 도입해 활용 중에 있다.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에이치투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P...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440일 기념 대규모...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히어로 클래식'...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