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넷마블, 리얼 야구게임 정점 '이사만루2 KBO' 3월 말 출시 확정

2016년03월10일 11시4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 '이사만루2 KBO'의 출시일을 3월 말로 확정지었다.

넷마블은 3월 1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이사만루2 KBO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어 게임내용을 소개하고 출시일정을 공개했다.

넷마블 백영훈 사업전략 부사장은 "공게임즈의 수준 높은 개발력에 스포츠 게임의 명가 넷마블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능력이 더해진 이사만루2 KBO로 한국 모바일 야구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라며 "넷마블게임즈는 공게임즈와 협력해 좋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사만루2 KBO는 리얼 야구게임 명가 공게임즈와 모바일게임 최강자 넷마블의 만남으로 퍼블리싱 계약 당시부터 화제를 모은 기대작이다.

이 작품은 모바일 스포츠 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압도적인 그래픽과 치열한 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수동플레이 대전모드부터 랭킹전 및 친선경기까지 지원하는 풍부한 실시간 콘텐츠를 갖췄으며, 원하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이적 시장(거래소) 시스템, KBO 원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즌 및 도전모드 등 야구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모두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누적 다운로드 1500만을 기록하고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2위까지 오르며 모바일 야구게임의 역사를 새로 쓴 이사만루 시리즈의 3년간의 역사와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엿볼 수 있는 이사만루2 KBO 플레이 영상도 최초 공개됐다.

공게임즈 공두상 대표는 "리얼 모바일 야구게임을 선도해 온 자부심으로 개발중인 이사만루2 KBO를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인 넷마블과 함께 서비스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야구인들이 꿈꿔온 야구게임의 모든 것을 담아낸 진일보한 리얼 퀄리티로 야구를 사랑하는 게임 유저들의 니즈를 확실히 채워드리겠다"고 전했다.

공 대표가 자신있게 설명한 '리얼함'이란 현장감과 비패턴 기술력으로 완성됐다. 그는 "전반적으로 야구를 게임을 만드는 테마로만 사용하지 정말 재미있는 야구게임이라는 생각은 부족하지 않나하는 생각을 했다"며 "정말 재미있는 야구게임에 필요한 키워드는 팬심"이라 강조했다.

이어서 "현장감을 주기 위한 노력을 최대한 기울였다. 그래픽의 현장감에 또 하나 중요한 게 비패턴 기술력"이라며 "패턴대로만 게임이 진행되어선 현장감이 없다. 공이 어디로 튈지 모르고 수비가 어떻게 이뤄지지 모르는 비패턴 기술을 개발하는 데 3년간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이사만루 시리즈 마니아로 알려진 전설적 야구선수 염종석, 송진우 해설위원도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은 선수 시절 버릇 하나하나까지 섬세하게 적용된 이사만루2 KBO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두 해설위원의 전성기 시절 당시와 일치하는 게임 속 투구폼 비교영상도 공개해 이사만루2 KBO가 지닌 압도적 현실감을 드러냈다.

게임의 주요 콘텐츠인 실시간 대전모드로  펼쳐진 두 해설위원의 깜짝 레전드 매치 역시 모바일 스포츠 게임의 현 수준을 한 단계 뛰어넘는 압도적 리얼 그래픽으로 펼쳐져 실제 야구 중계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공게임즈 사업을 책임진 넷마블게임즈 이완수 모바일 사업본부장은 "압도적 퀄리티와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인 이사만루2 KBO는 지금까지 어떤 모바일 야구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게임성을 보유한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넷마블은 공게임즈와 함께 이사만루2 KBO로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이다. 항상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한 넷마블 게임답게 최고의 리얼야구 게임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리얼 야구게임 최고 노하우를 가진 공게임즈와 다녀난 야구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쌓은 넷마블게임즈가 만나 압도적 리얼야구의 완성도를 보여드릴 것"이라 강조했다.

넷마블은 이사만루2 KBO를 3월 말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할 에정으로, 3월 10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10만 골드(게임머니)를 지급하고,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유저에게 갤럭시 S7 엣지를 제공하는 한편 블루투스 헤드셋, LG G5 휴대폰,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인 위시카드 2장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