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 2010, 참가업체 접수 시작 '올해도 부산'

2010년08월02일 12시00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늘(2일),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0'의 참가업체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10'은 올해 6회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전시회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부산광역시(시장 허남식)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규철)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작년에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올해에도 부산 벡스코 11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7월 16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지스타 2010 참가 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동 설명회에는 넥슨, 엔씨소프트, NHN, 네오위즈게임즈,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대형 게임업체를 비롯하여 70여개 게임업체가 참가하여 '지스타 2010'에 대한 게임업계의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또한 7월 22일과 23일에 걸쳐 '지스타 2010' 참가 희망 업체들을 대상으로 부산 벡스코 전시장, 누리마루 등 주요 행사장, 숙박시설, 바이어 투어프로그램 등을 방문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올해 지스타에 참가하는 업체에게는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조기신청 할인(10%)을 비롯하여 30부스 이상 참가사에 대한 규모할인(10%), 한국게임산업협회, 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어뮤즈먼트산업협회 등 게임산업 관련 협회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회원사 할인(5%) 등의 할인정책이 적용될 예정이며(단, 최대 할인율은 20%), 참가사별 인터넷 1회선 무료제공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이 부여될 예정이다.

역대 최다 기업의 참가가 예상되는 올해 행사를 위해 부산에서도 준비가 한창이다. 공동 주최자인 부산광역시와 공동 주관자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참가 업체를 위한 교통, 숙박 등 각종 편의를 지원하기 위하여 관계기관과 할인혜택 등의 조율을 이미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준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행사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뜨겁다"며, "지스타가 실질적인 글로벌 게임 마켓 역할을 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규철 원장은 "지스타2010을 부산의 3대 축제로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게임업체와 함께 게임이라는 놀이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는 4일간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스타 2010'은 B2C 및 B2B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지스타 홈페이지(http://www.gstar.or.kr)을 통해 신청 하면 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SEGA 8월 특별 할인'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마일리지 상점 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대규모 편의...
웹젠 '뮤 포켓 나이츠' 해외 소프트런칭 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