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Season1 (이하 'AWL')'의 결승전이 5월 8일 (화) 오후 7시에 'LawLiet' 조주연과 'Lyn' 박준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지난 4월 23일 (월)에 펼쳐진 4강전에서 'LawLiet' 조주연이 중국의 'TH000'를 3:0으로 꺾고 지난 시즌에 이어 2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후, 'Lyn' 박준이 'Moon' 장재호를 3:0으로 격파하며 처음으로 'AWL' 챔피언 자리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번 결승전은 'AWL' 최초로 한국 대 한국 내전이 성사되어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AWL' 결승전은 영웅 및 맵 밸런스가 대규모 변경된 1.29 패치로 진행된다. 이번 패치를 두고, 선수들의 색깔이 담긴 다양한 전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의 결승전은 5월 8일 (화) 오후 7시에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며, 3,4위전은 진행되지 않는다. 경기는 아프리카TV 내 'AWL' 공식 채널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계는 '홀스' 정진호와 '인드라' 박성준이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