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세 계단이나 급상승하면서 인기 반열에 오르는 듯 했던 징가의 ‘마피아 워즈’는 단 한주만에 그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전 주 44만 명이 증가하며 4위를 차지했지만, 한 주만에 다시 평균 40만여 명이 감소하면서 원래 순위 7위로 돌아왔다.
그밖에 금주 SNG 순위를 살펴보면 부동의 1위인 징가의 ‘시티빌’을 비롯해 1위부터 5위까지 게임 중 징가의 ‘프론티어 빌’을 제외하고 모두 방문자 수가 상승 혹은 유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물론 ‘텍사스 홀덤’은 방문자가 상승했지만 평균 방문자 수인 약 1,800만 명에 비해 692명이라는 다소 적은 양이 상승해 ‘상승’ 보다는 ‘유지’에 가깝다고 봐야 할 것이다.
가장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한 게임은 2위를 지키고 있는 징가의 ‘팜빌’이며, 다음으로는 순위권 밖에 있으나 많은 방문자 수가 유입되며 순위권 진입이 주목되는 롤앱스의 ‘레이븐우드 페어’다. ‘팜빌’은 약 74만 명이 들어왔으며, ‘레이븐우드 페어’는 약 41만 명이 들어왔다.
1위부터 5위까지 상위권 순위가 대체적으로 상승한 반면, 6위부터 10위까지 하위권 게임들은 대부분 방문자 감소하는 현상을 보여 양쪽 간의 격차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됐지만 ‘마피아워즈’를 제외한 대부분의 게임이 약 11만 명에서 16만 명 정도 적은 양이 하락해 격차는 벌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시티빌'에 1위 자리를 내주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팜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