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슈퍼마리오 25주년 기념패키지 선보인다

전 세계 2억장 이상 판매된 메가 히트작, 국내 Wii용으로 발매

등록일 2010년11월10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닌텐도의 대표적인 마스코트 '슈퍼마리오'가 어느덧 25주년을 맞이하면서, 이에 한국닌텐도가 그동안 해외에서만 선보였던 기념패키지를 한국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많은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리오'는 닌텐도가 1985년 9월 13일에 패미컴용 타이틀 '슈퍼 마리오브라더스'를 통해 처음 선보인 캐릭터로, 적을 밟아서 쓰러뜨린다는 독특한 방식과 배수관을 통해 맵 이곳저곳을 탐험하며 악당 쿠파에게 납치된 공주 '피치'를 구한다는 설정으로부터 시작됐다.

이후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패미컴을 비롯해 슈퍼패미컴, 닌텐도 게임보이, 닌텐도64, 게임큐브, 닌텐도 DS, 닌텐도 Wii 등 다양한 닌텐도의 콘솔 및 휴대용기기로 발매돼 큰 사랑을 받았다. '마리오'는 125개 타이틀로 전 세계 2억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으며, '가장 많은 타이틀에 출연한 게임 캐릭터', '가장 오랫동안 나온 컴퓨터 게임 캐릭터' 등 많은 기록을 세웠다.

'슈퍼마리오 25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본 패키지는 Wii용 '슈퍼마리오 컬렉션'이 들어있는 '슈퍼마리오 25주년 스페셜 에디션'과 Wii 패키지와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Wii'가 동봉된 '뉴 슈퍼마리오브라더스 Wii 패키지' 등 두 가지로 선보인다.

'슈퍼마리오 2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1,2,3',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더 로스트 레벨즈' 등 4가지 게임이 수록된 '슈퍼마리오 컬렉션'과 '슈퍼마리오'의 히스토리 북과 사운드트랙 CD가 포함된 '슈퍼마리오 히스토리 1985-2010'이 동봉됐다.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Wii' 패키지는 '슈퍼마리오'의 이미지에 맞게 빨간색으로 코팅된 Wii와 Wii 리모컨플러스, 그리고 '뉴 슈퍼마리오브라더스 Wii'가 포함되어 있다.

한국닌텐도는 패키지 판매와 동시에 캠페인 페이지(http://www.nintendo.co.kr/mario25th/main.php)를 오픈해 각종 정보 및 월페이퍼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닌텐도는 이번 기념 패키지에 대한 가격 및 발매일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으며, 일본에서 슈퍼마리오 25주년 기념을 통해 지난 10월 28일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된 '슈퍼마리오 25주년 기념판 DSi'에 대해서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