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블랙’ 서버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 ‘점령전’ 업데이트

등록일 2025년11월20일 15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 조승진)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블랙의  서버 단위 대규모 전투 콘텐츠 ‘점령전’과 신규 심층 크로스 월드 던전 ‘불타는 테르나’, 그리고 신규 영혼체 4종 및 ‘신화’ 등급 장비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점령전’은 크로스 월드 기반의 서버 간 대항전 콘텐츠로, 서버 내 클래스별 전투력 상위 모험가들이 자동으로 선발되어 참여하게 된다. 보스 처치, 오브젝트 파괴, PvP 전투를 통한 실시간 포인트 경쟁이 핵심이며, 각 서버의 명예를 걸고 펼쳐지는 전략적 전투가 주요 관전 포인트다.

 

함께 추가된 신규 심층 크로스 월드 던전 ‘불타는 테르나’는 기존 크로스 월드 던전보다 훨씬 넓은 규모와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고난도 콘텐츠다. 보스를 처치하면 상위 등급 보상과 함께 ‘신화’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핵심 재료 ‘지배자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료를 통해 제작 가능한 ‘신화’ 등급 장비는 공격 타입별 특화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독창적인 외형과 강력한 옵션으로 전투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1종, 신화 1종, 고대 2종으로 구성된 신규 영혼체 4종이 추가되어 전투 전략의 다양성이 한층 확대됐다. 또한 ‘로그’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스킬 3종 추가, 영혼석 고대 등급 확장, 젬 장착 부위 확대(인장·부적), 크로스 월드 내 적대 길드 등록 기능 추가, 전투력 110만 이상 전용 업적 추가 등 시스템 전반의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시즌 이벤트도 풍성하다. 정식 론칭 550일 기념 무기, 장신구, 방어구 복구 및 영혼체, 패밀리어 재합성권 이벤트를 비롯해, 추가 경험치 혜택이 주어지는 ‘축복받은 고요의 탑’ 이벤트 던전, ‘검은 금요일의 동전’을 모아 보상을 교환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한 ‘황금 선물’, ‘전설 지원’ 등 다양한 테마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서버 간 경쟁의 재미를 강화하고,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깊이 있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