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미로, PC 스팀 버전 '펌프 잇 업 라이즈' 공개... 5월 '플레이엑스포' 현장서 첫 선

등록일 2025년04월30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안다미로가 자사의 아케이드 리듬게임 '펌프 잇 업(PUMP IT UP!)' PC 스팀 버전 '펌프 잇 업 라이즈(PUMP IT UP RISE)'를 공개했다.

 



 

'펌프 잇 업 라이즈'는 25년 동안 전 세계 아케이드 시장에서 사랑 받은 댄스 리듬게임 '펌프 잇 업'의 최신 버전이자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신작이다.  안다미로는 전통적인 '펌프 잇 업' 시리즈의 재미는 계승하면서도 PC 플랫폼에 최적화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안다미로는 이번 '펌프 잇 업 라이즈'의 공개에 앞서 퀄리티 향상을 위해 일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패턴 선호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공개된 스팀 페이지에 따르면, '베토벤 바이러스'와 '터키 행진곡', '캐논 D', '미스터 라푸스', 엑스트라바간자', '윈터', '치킨 윙', '우편마차' 등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정식 출시 후에도 업데이트 및 DLC로 신곡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 공개된 스크린샷을 통해 레거시, 피에스타, 피에스타 EX, 피에스타2 등 시리즈 별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아케이드 구작에 수록된 곡들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다미로는 '펌프 잇 업 라이즈'를 5월 열리는 '플레이엑스포'의 아케이드 부스에서 선보이고, 6월에는 얼리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뒤 개선 및 개발을 거쳐 정식 출시로 전환할 계획이다.

 












 

정식 버전에서는 수록곡과 난이도 갯수가 늘어나고, 플레이 모드(스테이션) 추가와 커스터마이징 기능 강화가 예정돼 있다. 또 키보드 플레이는 물론 게임 패드에 완벽 대응하며, 스팀 덱 완벽 호환도 지원한다. 전용 컨트롤러 등 외부 입력 장치도 지원할 예정인데, 장판형 발판 컨트롤러 또는 일명 '손펌프'라 불리우는 버튼형 컨트롤러일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정식 출시 시에는 추가 콘텐츠 및 기능 도입에 따라 가격이 소폭 인상되며, 얼리액세스 기간 중 구매한 이에게는 향후 제공될 리믹스 DLC가 무료로 제공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