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한국만화가협회 4월 이달의 출판만화 선정 결과 발표

2024년04월01일 11시0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 부설 기관인 만화문화연구소(소장 이재민, 이하 만화문화연구소)는 4월 이달의 출판만화로 <데쓰오와 요시에>, <건강하고 문화적인 최저한도의 생활>, <먼지행성>, <시베리아의 숲에서>를 선정하였다.

 

<데쓰오와 요시에(야마모토 사호/유유히)>는 “쉽게 어른이 될 수 없는 세대, 쉽게 어른이 되어야만 했던 세대. 어쩌면 너무 흔해서, 어쩌면 사라져가기 때문에 오히려 이야기하기 어려운 가족에 대한 이야기에 주목한다”는 평을 받았다.

 

<건강하고 문화적인 최저한도의 생활(1,2권)(가시와기 하루코/문학동네)>는 “건강하고, 문화적인 '최저한도의 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니 애초에 '최저한도'는 무엇이고, 어떻게 '지켜낼 수 있을까?'를 고찰하는 이야기”라는 평을 받았다.

 

<먼지행성(김소희/아름드리미디어)>는 “한 명의 아이가 살아남기 위해 치러지는 희생과 사랑. 그것이 우리가 힘듦 속에서도 살아야 하는 이유를 말한다.”는 평을 받았다.

 

<시베리아의 숲에서(실벵 테송, 비르질 뒤뢰이/BH)>는 “6개월의 에세이가 만화로 새 몸을 입었다. 도시에서의 삶이 부재하는 바이칼, 그곳에서의 은둔을 잠시 만난다. 아마 영영 가볼 일 없을 곳을 그림과 글 덕에 흠뻑 경험한다.”는 평을 받았다.

 

만화문화연구소의 이재민 소장은 “4월 선정작은 가족과 존재에 대해 탐구하고, 인간 문명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작품들이 다양하게 선정됐다. 출판의 형식으로 만화로서의 가능성을 실험하는 작품은 물론, 따뜻하고 선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의 출판만화>는 웹툰에 가려져 빛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보석 같은 출판 만화 작품들을 독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출판만화'를 주목하는 별도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시작되었다.

 

'3월의 출판만화'로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파이어!>, <들어봐, 예쁜 마르시아>, <생각보다 잘 자랐습니다>이 선정된 바 있으며 연말에는 이달의 출판만화로 선정된 작품 중 '올해의 출판만화' 출판상과 작가상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