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KeSPA '2023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 서울에서 개최

2023년05월26일 15시1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2023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가 26일(금) 폐회식을 끝으로 4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는 글로벌 이스포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체계화하고 한국 이스포츠 전문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는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캠프에는 한국, 대만, 스페인, 영국, 중국 등 5개국의 4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한국 이스포츠의 선진 인프라를 소개하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시키고자 했다. ▲홍보대사 교류 프로그램에는 스트리머 '앰비션' 강찬용과 철권 선수 '전띵' 전상현의 토크쇼와 미니 토너먼트 등이 진행되었고, ▲님블뉴런 등 한국 주요 게임사 투어 ▲이터널 리턴 등 국내 e스포츠 종목 체험 ▲경복궁 등 한국 명소 투어 및 전통문화 체험 ▲LoL 파크 등 한국 이스포츠 명소 투어 및 국내 이스포츠 선수단 교류까지 진행됐다.

 

특히, 25일(목)에는 이스포츠 과학화 훈련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스포츠 과학화 훈련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신체와 심리 컨디셔닝, 명상, 데이터 분석 등 이스포츠에 활용하고 있는 과학 시스템 강의와 반응속도, 시선 추적 등 훈련 장비 체험 등을 진행하며, 한국의 선진 이스포츠 시스템을 소개했다.

 

영국 팀 소속 참가자는 “이번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는 한국 이스포츠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참가하게 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 특히 꼭 와보고 싶었던 LoL 파크에 방문한 것이 기억에 남고, 과학화 훈련 체험 시간에는 훈련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은 개회사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캠프는 이스포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증진하고, 한국의 선진 이스포츠 인프라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이스포츠 공동체의 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가 참가자들에게 이스포츠에 대한 견문을 넓혀줄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1...
컴투스 ‘컴프야’ 시리즈, 5월 가정의 달 ...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
[리뷰]스마일게이트 배급 '클레르 옵스퀴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