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특별전 '한국 이스포츠의 시작, 스타크래프트' 24일(수)부터 개최

2023년05월24일 14시0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가 두번째 특별전 '한국 이스포츠의 시작 '스타크래프트''를 24(수)부터 한달 동안 개최한다.

 

특별전 '한국 이스포츠의 시작 '스타크래프트''는 이제는 부모세대가 된 초창기 이스포츠 팬들이 열광했던 게임이자, 이스포츠의 시작점인 '스타크래프트'를 소재로, 한국의 이스포츠가 어떻게 성장하고 대중문화로 자리잡았는지 조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이스포츠 역사 보존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이스포츠 문화공간임을 다시금 알리고자 한다.

 

본 특별전에서는 1998년 초창기 이스포츠 경기석 모습을 반영해 재구성한 공간부터 2000년대 스타크래프트 이스포츠의 전성기 시절의 기념물, 당시 방송과 같은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튜디오뿐 아니라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당시 유니폼 등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별전 기간 중 전시관내 마련된 고전게임 '메탈슬러그'를 체험하고, 최고득점을 기록한 방문객에게는 게이밍기어를 수여한다. 아울러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전에 맞추어 제작된 스티커 또한 증정한다.

 

이번 '한국 이스포츠의 시작, '스타크래프트'' 특별전은 오는 6월 25일(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며, 운영시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쉰다.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31,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11층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이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고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그노시아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식 출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