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펜, AI · AR 적용한 '산리오캐릭터즈 AR 포토카드' 판매 종료

등록일 2023년05월24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애니펜(대표 전재웅)이 SPC 배스킨라빈스를 통해 웹 AR을 적용한 '산리오캐릭터즈 AR 랜덤 포토카드'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산리오캐릭터즈 AR 랜덤 포토카드는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를 3D 형태의 AR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포토카드를 인식하면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가 AR로 나타난다. 시즌별 공통 카드 20종과 각 시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카드 11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시즌2까지 성공적으로 판매됐다.

 

포토카드에 적용된 웹 AR 서비스에는 AI, AR 기술이 적용됐으며, 특히 애니펜의 자체 딥러닝 기술로 데이터 학습을 통해 캐릭터 별 카드 구분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웹 AR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웹 기반 AR 캐릭터 연동 방식으로 많은 사용자가 쉽게 AR 캐릭터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지난 2월 우미건설, 서울시, 문화재청, 제일기획과 협업해 출시한 문화재 메타버스 '헤리버스 공존'에 이어, 이번에는 배스킨라빈스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이뿐만 아니라 “멀티 IP 대응이 가능한 메타커머스 및 인공지능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 기반 메타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