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XG, KAIST와 손잡고 미래인재 양성 교육 진행

등록일 2023년01월20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e스포츠(Esports) 자회사 SBXG(대표 정인모, 구 샌드박스게이밍)가 KAIST, 미담장학회와 손잡고 오는 2월24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 교육 캠프를 공동 운영한다. 정부가 추진하는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지역 1,050명, 대전지역 300명, 울산지역 150명 등 총 1500명의 청소년에게 교육 혜택이 주어진다.

 

SW·AI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KAIST 출신 멘토그룹,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험까지 갖춘 SBXG 임직원 등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특강, 코딩 리터러시, AI 동물 키우기, KAIST 탐방·진로 멘토링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 등 심화학습까지 배울 수 있어 다가 올 미래사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디지털 새싹 캠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새싹.com'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있으며 KAIST와 SBXG가 진행하는 캠프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을 할 수 있다.

 

정인모 SBXG 대표이사는 "장학회와 교육스타트업을 이끌어본 경험이 있기에 교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최근, 부산시교육청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 교내 e스포츠 교육을 시작하기로 했다. 디지털새싹캠프도 그 연장선에 있다. 다가올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산업을 키워나갈 수 있는 인재육성에 적극 기여하겠다. 일선 학교와 학부모, 학생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