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문화재단, 10년 게임업계 사회공헌 활동 담은 '사회공헌활동백서 2012-2021' 발간

2022년09월30일 16시1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교 교수)이 지난 10년간 게임업계의 사회공헌 활동들을 한데 담은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12-2021’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그 성격에 따라 기부·후원·취약계층 지원, 어린이·청소년·교육·공모전, 장애인·봉사활동·게임인식 제고, 대한민국 게임 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김경일 이사장은 발간사에서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게임업계의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산업을 문화로 꽃피우는 게임 체인저’로서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에서 “게임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파급효과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게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는 모습은 국민들로 하여금 자부심을 갖게 한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이 만들어내신 따뜻한 기운이 전 사회로 퍼져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는 재단 사회공헌협의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9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행 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