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브이알스튜디오 170억 규모 투자 유치... 제일기획과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메타버스 분야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대표 김재환, 윤용기)와 170억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브이알스튜디오(이하 '이브이알')는 2016년 설립 이래 메타버스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 개발해온 기업으로,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 공간 제작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게임 콘텐츠와 헐리우드 영화의 VFX(시각특수효과)를 담당한 전문 인력 등 테크 인력이 전체 직원 중 약 8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브이알은 이와 같은 메타버스 핵심 기술과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공간 구축, 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표적으로 디지털 휴먼 분야에서는 한류스타 김수현의 디지털 휴먼 사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아이돌, 가상 인플루언서 등 영화나 광고, 게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휴먼 제작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실감형 콘텐츠의 경우 작년 7월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영화 <기생충>의 VR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 밖에도 간송미술관을 소재로 한 '보화각VR', 세계 최초 4DX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또한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해 웹툰 <무당>의 IP(지식재산권)에 기반한 게임 제작도 진행 중이다.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이브이알과 기술 및 정보 교류 등 선행 연구를 실시함으로써 메타버스향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며, 향후 AI 기반 브랜디드 휴먼, 인터랙티브 콘텐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의 신규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광고시장이 메타버스 콘텐츠 시장 중심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제일기획의 메타버스향 콘텐츠 제작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