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플레이위드 '포트리스 V2' 스팀 PC카페 라인업에 추가

등록일 2021년02월26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팀 PC 카페에 신규 게임 라인업이 추가되었다.

 

플레이위드가 공개 시범 서비스 중인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포트리스 V2(개발사:레티아드, RETIAD)'가 신규 라인업에 추가됐다.

 

포트리스 V2는 일명 국민게임이라 일컫는 '포트리스(Fortres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레티아드가 원작의 감성을 되살려 새로이 개발하고 (주)COWON이 퍼블리싱 서비스 중인 온라인 멀티 탄도 슈팅 게임이다. 포트리스 V2는 포트리스 시리즈의 인기 있는 탱크와 새로운 특성을 더하면서도 그래픽 요소를 대폭 추가하며, 기존의 턴 방식을 유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재 포트리스 V2는 지난 해 연말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되었으며, 신규 탱크,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고 있다. 그리고 레티아드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용자들의 재미와 게임성을 높이기 위해 공성전, 클랜 커뮤니티, 클랜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트리스는 2000년대초 PC방 중흥기를 이끌기도 했으며 누적 5,000만명의 이용자가 즐기는 등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았던 게임이다. 레티아드가 개발 중인 포트리스 V2가 출시되면서 새로운 게임을 통해 이전 포트리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또 다른 멀티 슈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포트리스 V2는 스팀 PC 카페에서 금일부터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팀 PC 카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국 200여곳에 선정된 PC방에서 어몽어스(Among Us)를 비롯해 아크(Ark : Survival Evolved), 지티에프오(GTFO), 레프트 포 데드 2(Left 4 Dead 2), 페스모포비아(Phasmophobia), 더 위쳐3(The Witcher 3 : Wild Hunt)를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스팀 PC 카페에서는 스팀의 계정만 있으면 사용자는 별도의 라이선스 구매없이 6종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스팀 PC 카페는 (Steam PC Café)'는 밸브(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포트리스는 많은 이용자분들이 누구나 부담없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팀 PC 카페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 발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스팀 PC 카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팀 PC 카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