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리니지 형제'와 '세나2' TOP3 굳건... 20위 내 중위권 경쟁은 치열

등록일 2021년01월11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첫째 주와 유사한 순위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1월 내 출시를 예고한 '그랑사가', '트릭스터M' 등의 타이틀이 아직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은 시점인 만큼, 기존에 매출 순위가 높던 MMORPG의 순항과 함께 타 인기 게임들이 제각각 등락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 '리니지2M', '세븐나이츠2', '기적의 검',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동일한 순위를 지키는 한편, '바람의나라: 연'과 'R2M'이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효과를 본 '명일방주'는 순위가 하락했으며, 신작 '찐삼국'이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상위권은 대체적으로 순위가 지켜지는 가운데 중위권에서는 순위 변동이 많아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2'와 '리니지M'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라이즈 오브 킹덤즈' 그리고 '미르4' 등이 순위를 소폭 끌어올렸다. 'V4'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한편, '모두의마블'이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리니지2M' 그리고 '세븐나이츠2'의 순항이 지난 주에 이어 계속되고 있다. '리니지 형제'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세븐나이츠2'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흥행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넷마블은 최근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 '핏빛 장미 미스 벨벳' 등 신규 캐릭터를 연달아 선보인데 이어 신년 기념 이벤트와 길드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길드전은 자신이 속한 길드와 상대 길드 진영에 각각 존재하는 6개 캠프에 방어 팀을 배치해 전투하는 시즌제 콘텐츠다. 전투 종료 후 길드원이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결정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 형제'와 '세븐나이츠2' 외에도 '기적의 검'과 '라이즈 오브 킹덤즈'까지 5개 게임이 굳건히 동일한 순위를 지키면서, TOP 5는 신작 출시 또는 기존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 외에는 당분간 변화가 없을 전망이다.

 

지난 주 TOP 10 밖에 머물러 있던 'R2M'은 이번 주 6위를 기록해 재차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여기에 'V4'와 '바람의나라: 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까지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려, TOP 10 내에 7종이 MMORPG 장르로 채워졌다.

 

한편, 지난 주 19위로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한 아이스버드게임즈의 '찐삼국'이 이번 주에는 10위를 차지했다.

 



 

'찐삼국'은 삼국지 IP와 한 손 터치로 모든 진행이 가능한 편의성, 방치형 콘텐츠와 통합 서버 국가전 등의 콘텐츠 등을 갖춘 모바일게임이다. 12월 3일 서비스를 시작해, 약 한 달 만에 매출 TOP 10에 진입해 향후 성적에 관심이 모인다.

 

11위부터 20위 사이 게임들의 순위도 지난 주와 대동소이한 모습이다.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과 '블리치: 만해의 길',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순항하는 한편, 지난 주 10위를 기록했던 '뮤 아크엔젤'은 이번 주 순위가 소폭 하락해 15위에 머물렀다.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까지 높게 나오며 롱런했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이번 주 19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8일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시즌 '노르테유'를 선보였으며, '달려라 펭수', '포르쉐 타이칸 4S', '노르딕' 등 신규 카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진 '원신'은 이번 주 20위에 머물렀으며, 위메이드의 '미르4'가 지난 주 20위에서 이번 주 16위로 4계단을 끌어올렸다.

 



 

위메이드는 6일, 합성 실패 시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는 '신비로운 향로'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정령과 필드 보스 개선, '통곡의 폐광'과 '오마왕'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던 '명일방주'는 이번 주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26위에 머물렀다. '가디언 테일즈'도 지난 주 22위에서 이번 주 28위로 소폭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2'와 '리니지M'의 1위 쟁탈전이 치열하다. 신규 시즌 업데이트에 힘입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4계단 상승해 3위를 차지했으며, '피파온라인4M'과 '메이플스토리M'이 1계단씩 하락했다.

 

'리니지2M'과 '바람의나라: 연'이 2계단씩 하락한 가운데, '미르4'는 3계단 상승해 9위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다모게임즈의 '블리치: 만해의 길'은 이번 주 10위로 TOP 10 입성에 성공했다.

 

플레이릭스의 '꿈의 집'과 릴리스게임즈의 'AFK아레나'가 소폭 순위를 끌어올려 11위~20위 사이에 이름을 올렸으며, 최근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던 '기적의 검'은 10계단 상승해 18위에 올랐다. 반면 'V4'는 12계단 하락해 20위에 머물렀다.

 

신작 극장판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이 전해진 '슬램덩크'의 모바일게임, DeNA HONG KONG이 서비스하는 '슬램덩크'는 지난 주보다 3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8계단 하락해 27위에 머물렀으며, '모두의마블'이 지난 주 38위에서 이번 주 10계단 상승해 28위를 차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