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 12월 1일 개막, '라이자의 아틀리에2' 3일 정식 발매

등록일 2020년11월30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이 금주 중 진행된다.

 

먼저 12월 1일에는 락스타 게임즈가 '레드 데드 온라인'의 스탠드 얼론 버전을 출시하며,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2일 '크로노스: 비포 디 애쉬즈'를 정식 발매한다. 이어 3일에는 디지털터치가 '아틀리에' 시리즈의 신작 '라이자의 아틀리에2 ~잃어버린 전승과 비밀의 요정~'을 정식 발매한다. 이 밖에도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게임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드래곤 퀘스트 XI S DE'도 금주 발매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게임 관련 행사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유니티 코리아가 '유나이트 서울 2020'을 진행하며, 2일에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온라인 콘서트인 '아이머게이머 콘서트'를 개최한다. 또한 12월 6일에는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인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의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스탠드 얼론 버전 출시(12월 1일, PS4/Xbox One/PC)

 


 

락스타 게임즈가 12월 1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RED DEAD 온라인(이하 레드 데드 온라인)'의 스탠드 얼론 버전을 출시한다.

 

'레드 데드 온라인'은 '레드 데드 리뎀션2'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던 온라인 모드로, 플레이어는 자신 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서부 개척 시대에서의 삶을 즐길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의 스탠드 얼론 버전 출시를 기념해 각 마켓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게임 내에서는 경험치 추가 제공 등의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크로노스: 비포 디 애쉬즈' 정식 발매(12월 2일, PS4/Xbox One/NS/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12월 2일, 어드벤처 RPG '크로노스: 비포 디 애쉬즈'를 정식 발매한다. 게임은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음성도 한국어로 제공한다.

 

'크로노스: 비포 디 애쉬즈'는 건파이어 게임즈의 어드벤처 게임 '램넌트: 프롬 디 애쉬'의 프리퀄이며, 플레이어는 고향을 지켜내기 위해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게 된다. 게임 안에서는 한번 죽을 때마다 한 살씩 나이가 들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적들을 해치워야 한다.

 

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 2' 정식 발매(12월 3일, PS4/NS)

 


 

디지털터치가 12월 3일, 어드벤처 게임 '라이자의 아틀리에2 ~잃어버린 전승과 비밀의 요정~'을 정식 발매한다.

 

'라이자의 아틀리에2'는 '라이자의 아틀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에서 이어지는 속편으로, '아틀리에' 시리즈 최초로 한 명의 주인공이 두 개의 타이틀의 주역을 맡게 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게임은 전작으로부터 3년 뒤, 각자의 길을 걷던 라이자와 친구들이 다시 만나 새로운 모험을 떠나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유비소프트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정식 발매(12월 3일, PS4/PS5/XSX/NS/PC)

 


 

유비소프트가 12월 3일,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을 정식 발매한다. 플레이스테이션4 및 5, Xbox 시리즈 X와 S,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국내에 출시된다.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에서 플레이어는 하늘을 날 수 있는 반신 '피닉스'가 되어 신화 속을 모험하게 된다. 다이달로스의 날개, 아킬레스의 검, 오디세우스의 활 등 신들의 힘을 사용해 전설 속 괴물과 타락한 신들에 맞서 싸우게 되며, 광활한 오픈 월드를 탐험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BNEK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 정식 발매(12월 4일, PS4)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2월 4일,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이하 드래곤 퀘스트 XI S DE)'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드래곤 퀘스트 XI S DE'는 2017년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XI'에 신규 캐릭터와 음성 등을 추가한 완전판이다. 2019년 '드래곤 퀘스트 XI S'가 발매되면서 '드래곤 퀘스트 XI'와의 누적 출하 및 다운로드는 600만 장을 돌파한 바 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 이외에도 Xbox One, PC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유니티 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20' 개최(12월 1일 ~ 3일)

 


 

유니티 코리아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에서 '유나이트 서울 2020'을 진행한다.

 

'유나이트 서울 2020'은 유니티 코리아가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다. 올해는 '새로운 세상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를 주제로, 게임과 건축 등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50여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콘서트' 개최(12월 2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12월 2일,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아이머게이머 콘서트'를 진행한다.

 

'아이머게이머 콘서트'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캠페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의 일환이다. 이번 '아이머게이머 콘서트'에서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게임 OST를 재구성할 예정으로 '마구마구',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검은사막', '가디언테일즈', '베틀그라운드'와 '리니지' 등 국내 유명 게임들의 OST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 결승전 개최(12월 6일)

 


 

라이엇 게임즈가 12월 6일,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는 라이엇 게임즈의 슈팅 게임 '발로란트'로 진행되는 첫 대규모 e스포츠 대회로, 한국 · 북미 · 유럽 · 독립 국가 연합 · 터키 · 아시아 · 오세아니아 · 브라질 · 중동 등 총 9개 지역에서 동시에 지역별로 개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