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그라비티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LINE 메신저 스티커 2종 출시

등록일 2020년11월20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그라비티가 11월 19일,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한 LINE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해당 라인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 비독점 캐릭터 마스터 라이선시 업체인 드림 익스프레스가 태국 지역 한정, 태국어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티커는 총 2종이며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 게임 내 채팅 이미지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로 구성되어 있다.

 

드림 익스프레스는 태국의 TOP 캐릭터 라이선스 및 콘텐츠 관리 에이전시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6월 이 업체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고 10월 12일에는 라인 스티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태국 지역의 캐릭터 부가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태국 지역은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 5월 28일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은 사전 예약에 130만 개 이상의 계정이 등록했으며 론칭 직후에는 CCU(동시 접속자) 10만 명, DAU(일일 접속자) 25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그라비티 대외사업팀 유준 팀장은 "이번 태국 지역의 라인 메신저 용 라그나로크 온라인 캐릭터 스티커 출시로 현지의 라그나로크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지역에도 스티커를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라그나로크 IP의 부가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다"라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