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이스크림에듀, 교육부 유초등학교에 인공지능 교육 도입... 국책사업 계약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0년11월20일 13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스크림에듀가 상승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일 오후 12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51% 상승한 898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교육부가 2025년부터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도 인공지능 교육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아이스크림에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인공지능 국책 사업을 3건 계약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교육부가 2025년부터 중·고등학교 뿐 아니라 유치원·초등학교에서도 '인공지능(AI) 교육'을 도입한다.


초·중고교에는 2025년부터 적용될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교육;을 도입하고, 교육내용으로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기초원리 △인공지능 활용 △인공지능 윤리를 담는다.


아울러, 내년부터 공교육 질 개선과 교육문제 해소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지능형 교육 3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의 주요한 교육이슈인 △학습자 중심 환경 △교육 취약계층 지원 △학생안전 및 학교 업무효율화를 우선 3대 분야로 선정해 필요한 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민관 협업 프로젝트다.


이 밖에도 교육부는 교육 분야 데이터의 활용과 보안에 관련한 사회적 합의 등을 위한 의사결정기구로서 '교육빅데이터위원회'를 내년에 출범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