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플랫폼 최초 사례...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2020년10월31일 08시4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지난 30일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서 '카카오 비즈보드'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정 상품이나 기업이 아닌 광고 플랫폼이 '올해의 브랜드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2019년 5월에 CBT(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2019년 10월부터 OBT(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인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의 채팅목록 탭을 활용하여, 마케팅 액션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 브랜드다. 광고 내용에 따라 구매, 예약, 동영상 재생, 회원가입 등이 원클릭으로 진행되며 챗봇, 카카오톡 채널, 선물하기, 카카오톡 스토어 등 카카오의 핵심 자산 및 비즈니스 솔루션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맞춤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간대와 예산의 제한 없이 전 국민 대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이 광고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2020년 8월 기준 8,500여 광고주를 확보했으며, 매 달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는 노출 영역을 카카오톡 채팅목록에서 다음,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해 더욱 다양한 광고주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최영균 한국광고학회장은 “카카오 비즈보드는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여 만에 새로운 광고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공간을 넘어서 하나의 비즈니스 브랜드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송기호 카카오 비즈컨설팅팀 상무는 “카카오 비즈보드가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제안하는 비즈보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광고학회는 국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및 광고 분야 학술단체 중 하나로, 2006년부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자산구축 등의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올해의 브랜드상'을 시상하고 있다.

 

전남권 공공분야 어린이 재활 의료 지원 나...
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 2025' 시상식 ...
엇갈린 10월 출시 신작 모바일게임 매출 순...
하이퍼커넥트, 임직원 가족과 함께한 '핼러...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에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