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스, 카운터펀치 스튜디오 인수 '버추어스 몬트리올' 설립

등록일 2020년10월19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AAA 게임 및 3D 아트 전문 개발사 버추어스(Virtuos)는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카운터펀치 스튜디오(CounterPunch Studio)의 인수와 새로운 콘셉트 아트 전문 스튜디오인 버추어스 몬트리올(Virtuos Montreal) 설립 소식을 전하고 북미 지역의 전략적 비즈니스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버추어스는 이번 비즈니스 확장 계획을 통해 고품질의 컨셉부터 일러스트 아트, 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세계 전역에서 다양한 기술과 더욱 수준 높은 인재 및 전문성을 보장하여 파트너사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는 성장중인 글로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파트너들에게 항상 보다 높은 수준의 엔드투엔드 공동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버추어스의 노력의 일환이다. 

 

질 랑고유(Gilles Langourieux) 버추어스 CEO는 “카운터펀치와 몬트리올 스튜디오를 버추어스의 새로운 팀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북미지역에 버추어스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은 최상의 인력과 기술을 파트너사에 제공하기 위한 버추어스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갔음을 의미한다. 이번 확장을 통해 강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파트너사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미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합류로 글로벌 역량 강화

버추어스가 인수한 카운터펀치 스튜디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10여 년의 개발 경험을 갖춘 애니메이션 개발 전문 기업으로, 독자적인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페이셜 및 바디 모델링, 리깅(Rigging), 룩 개발 및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미 비디오 게임 개발 업계 내에서 높은 신뢰도를 구축한 카운터펀치는 버추어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최신 제작 스튜디오로 합류하면서,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운터펀치는 최근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The Last Of Us Part II)’ 및 ‘모탈 컴뱃 XI(Mortal Kombat XI)’를 포함한 프랜차이즈 작품과 아직 발표되지 않은 차세대 타이틀의 제작을 지원했다. 

 

한편, 카운터펀치 스튜디오는 버추어스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팀으로 통합되는 가운데, 카운터펀치 스튜디오 공동 창업자 케이 아루튠얀(Kay Arutyunyan)이 스튜디오GM으로서,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캐릭터 개발, 리깅, 애니메이션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케이 아루튠얀(Kay Arutyunyan) 카운터펀치 총괄 사장은 “버추어스와의 처음 미팅 자리를 가질 때부터 함께하게 될 것을 알았다. 버추어스를 통해, 개발 역량과 기업 문화 및 가치적인 측면에서 성장하고 보완하는 동시에, 업계 최고의 파트너들과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기회를 확인했다. 카운터펀치 스튜디오는 캐릭터 모델링, 리깅 및 애니메이션 분야의 리더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사의 독보적 기술을 버추어스 파트너사에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버추어스의 일원으로 합류하여, 앞으로의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캐나다 게임 산업의 심장, 몬트리올에 스튜디오 오픈

버추어스는 지난해 캐나다 몬트리올시에 비즈니스 개발 오피스를 설립했으며, 개발 초기 프로세스에서 고객들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확인했다. 이에 고품질의 콘셉트 및 일러스트 아트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할 ‘몬트리올 스튜디오’가 되었고, 주요 프로젝트 제작 지원에 집중했던 데이비드 청(David Cheung)이 스튜디오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버추어스 몬트리올 스튜디오는 이미 10명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팀을 갖췄으며, 내년에는 두 배 이상의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앞서 데이비드 청 스튜디오 매니저는 콘셉트 아트 선도 학교인 신 스튜디오(Syn Studio)에서 디렉터직에 임했다. 이를 통해, 데이비드 청 매니저는 영화 및 비디오게임 산업의 신진 콘셉트 아티스트 양성 및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을 총괄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팀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멘토링에 대한 역량을 길렀다. 

 

데이비드 청 버추어스 몬트리올 스튜디오 매니저는 "버추어스의 숙련되고 열정적인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새로운 팀을 전 세계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몬트리올은 특유의 영감을 주는 도시로, 활기차고 번창하는 아트 개발 커뮤니티의 본거지다. 버추어스 몬트리올 스튜디오는 버추어스의 글로벌 서비스, 엔드투엔드 서비스 및 업계 최고의 명성을 기반으로 도시 최고의 인재들과 게임에서 유명 게임 개발사들이 협력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버추어스가 참여한 다양한 게임 및 영상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버추어스 공식 한국어 지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