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화된 등급분류 체험 교육 논의, 게임위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개최

등록일 2020년07월28일 11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가 27일 오후 3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 강의실(누리)에서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연구모임'을 개최했다.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이하 '교육연구회')는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 등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교육연구 활동 수행을 목적으로 지난 5월 출범했다.

 

교육연구회는 시․도교육청 추천을 통해 위촉된 초․중등교사 자문위원 6명,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게임위 교육담당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출범 이후 총 2회 연구모임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연구모임에서는 현재 '이용자 대상 등급분류 체험교육'에 사용하고 있는 '모의 등급분류 회의 체험교구' 고도화 방안과 전년도 12월에 게임위와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동 개발한 '등급분류 체험 보드게임(와치&캐치 게임스튜디오)' 시제품의 다각적 수업 활용법과 고도화 방안에 대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연구모임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자문위원 4명과 게임물 전문지도사 대표 2명,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과 교육담당자 등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체온 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비말방지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한편, 게임위는 등급분류 교육확산을 위해 교육청,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부산지역에서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협력하여 '정보윤리교육 특강(이용자 대상 등급분류 체험교육)'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부산 만덕초등학교(교장 정득남)에서 교육 공동 운영기관 담당자 대상 공개수업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장학사, 부산광역시청,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와 게임이용률 증가에 따라 건강한 게임이용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라며 “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의 게임물 이용등급 준수를 위한 등급분류 체험교육 확대와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구 활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