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BT, 시나몬게임즈 '메이비'에 보상형 광고 서비스 탑재

2020년05월28일 10시11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IT 전문 기업 NBT(대표 박수근)가 시나몬게임즈의 비주얼 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maybe)'와 제휴를 맺고, 자사 보상형 광고 서비스인 '애디슨 오퍼월(Adison Offerwall)'을 '메이비'에 탑재했다.

 

NBT와 제휴를 맺은 메이비는 유니티(unity) 엔진을 사용하는 인터렉티브형 게임으로, 18~24세 젊은 여성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비 유저들이 게임 상에서 사용되는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무료로 쌓을 수 있도록, NBT가 애디슨 오퍼월로 무료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한다.

 

애디슨 오퍼월은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oftware Development Kit) 하나로 앱에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퍼월을 통해 보상을 건 다양한 광고 상품을 소개하면, 앱 이용자들이 이를 스스로 살펴보고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구조는 앱의 이용 활성화와 추가 수익원 창출에 기여할 뿐 아니라,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광고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본 제휴로 애디슨 오퍼월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효과성과 안정성을 지녔음을 입증하게 됐다”라며 “특히, 메이비가 게임 제작에 활용한 유니티 엔진은 국내 다수 게임사가 사용하고 있어, 향후 게임사 제휴 유치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챌린저스게임즈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
아크시스템웍스 연애 어드벤처 '버니 가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신규 직업 '격...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로 인지도 높은 코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