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오픈베이스, 中 AI·5G에 1700조 투자... AI사업 수혜 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0년05월21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픈베이스가 강세다.


오픈베이스는 21일 오후 1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05% 상승한 37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이 인공지능, 5G 등 핵심 분야 기술 주도권을 잡기위해 약 10조 위안을 투자한다고 밝히면서 국내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픈베이스는 국내 대표적인 AI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오픈베이스 차이나 등을 통해 중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중국이 전 세계 첨단 기술 분야의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앞으로 6년간 10조위안(1727조원)을 투자할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은 21일 중국 정부는 이날 개막한 양회(兩會) 기간 무선 통신과 인공지능(AI) 등 핵심 분야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해 올해부터 2025년까지 10조위안을 투자하는 계획을 통과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계획은 주요 대도시 지방 정부들과 화웨이, 알리바바, 텐센트, 디지털 차이나, 센스타임 등 중국 대표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기업들은 5세대 통신망 구축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자율주행·공장 자동화·안면 인식을 지원할 AI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을 주도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