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웹젠 성남지역 청소년 2천 5백여 명 대상 코딩이론과 구현과정 심화 교육 제공

등록일 2019년12월09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토닥토닥 마음교실' 프로그램으로 올해(2019년) 2,522명의 청소년에게 코딩교육과 심리치료를 제공했다.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올해 프로젝트 중심의 코딩 심화 교육을 준비해 총 2,49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쳤다.

 

아두이노와 파이썬 등을 이용한 기본적인 코딩교육부터 학습한 내용을 응용하는 메이커 프로젝트 실행까지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만들어 스스로 전개하는 참여형 수업이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위한 방과후 아카데미에서는 기존의 통합 교육을 학년별 수준에 맞춘 방식으로 확대해 학년별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는 사회공헌 사업 시작 후 처음으로 코딩 캠프인 'SW 메이킹 캠프'를 마련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딩 캠프는 생활 속 문제를 인식해 해결 방법을 찾는 ‘원리-재발견-구현’ 과정에 집중하는 교육과정으로 융합적 사고의 발전에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와 '토닥토닥 마음교실'을 운영해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심리검사와 심리치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지난 5월, 20명의 참여자의 심리검사를 마치고 이 중 11명을 선정해 검사 결과에 따른 적합한 심리치료를 지원해 왔다. 

 

심리치료를 받은 대상자의 대부분이 치료 초기보다 긍정적인 심리적 변화를 보였다. 특히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던 14세 청소년은 언어치료를 받으면서 상대방의 생각을 이해하고 원활하게 소통하는 등 눈에 띄게 호전되는 효과를 보인 대상자도 있었다.

 

이외에도 웹젠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웹젠드림을 설립해 사내 카페를 운영하면서 안정적인 장애인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내년(2020년)을 새로운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도 시작한다. 3년 동안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코딩교육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교육공간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웹젠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기업 홈페이지 내 사회공헌 안내 ‘함께하는 웹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