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매장 리포트]'PS NEO' 정보 해금에 대한 의문...
PS NEO에 대한 공식 정보가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에 공개된 지 이제 보름 정도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해당 정보가 '사실이냐 아니냐'에 대한 조금은 황당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이번에 소니가 PS NEO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것에는 몇 가지 의문이 남는다.가장 큰 ... 2016-05-02
당신의 5월을 책임질 강력한 기대작 2선, 룽투코리아 '검...
엑스엘게임즈의 '브레이브스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넷마블게임즈 'KON',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등 4월 모바일 기대 신작들이 대거 쏟아져 핸드폰 용량이 부족해진 유저들에게 또 한 번의 기대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바로 룽투게임즈의 '검... 2016-05-02
세계 최대 e스포츠 경기장 '서울 OGN e스타디움' 개관, 최...
서울시와 OGN은 30일, 서울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의 공식 개관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개관식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 서울시 박원순 시장, 국제 e스포츠연맹 전병헌 협회장, 김병관 의원, CJ E&M 김성수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2016-04-30
유저당 1억 4천만원 아이템 오지급, 넥슨 '삼검호' 일부 ...
현금 약 5천억 원 상당의 아이템 지급 오류 사건이 발생한 넥슨의 모바일 RPG '삼검호'가 후속 처리에 난항을 겪고 있다.이번 논란은 지난 28일 삼검호의 아침 접속 보상으로 지급되야하는 '대환단'이 약 천 만개의 보석으로 오지급되면서 시작됐다.'삼검호'의 보석은 1개당 대략 14원 상당... 2016-04-30
[취재]확인된 '플레이스테이션4 네오', 더 이상 루머 아니...
플레이스테이션4의 기능이 강화된 신버전이 나올 것이란 이야기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해외 언론들이 플레이스테이션4.5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네오(NEO)로 지칭하는 신버전에 대해 이런저런 정보를 내놓는 가운데 소니가 진짜 플레이스테이션4 신버전을 내놓을 것인... 2016-04-29
[NDC16]참혹한 전쟁을 그대로 보여준 '디스 워 오브 마인'...
전쟁을 소재로 한 게임 ‘디스 워 오브 마인’은 격렬한 전쟁의 한복판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지 않다. 힘과 힘이 부딪히는 전장을 누비는 군인이 아닌 일상의 공간을 잃어버린 민간인의 입장에서 전쟁을 경험하는 작품이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을 개발한 11bit ... 2016-04-29
[NDC16]전쟁게임 '디스 워 오브 마인'이 던지는 질문 "게...
게임을 하면서 꼭 즐거워야 할까? 게임에서의 모든 행동이 유희로 직결되어야만 할까? 전쟁 속의 민간인들의 삶을 다룬 ‘디스 워 오브 마인’에는 이 같은 질문이 담겨 있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셋째 날인 지난 28일 11 bit studios S.A.의 디렉터 미할 드로즈도프스키는 &lsq... 2016-04-29
[NDC16]사운드가 가지는 게임에서의 중요성, 리얼한 사운...
게임 역사 초기 게임에는 사운드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단음, 비트 사운드 등을 거치며 이제는 사운드는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한 축으로서의 역할을 당당히 해내고 있다. 하지만 사운드가 리얼해질수록 예산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중소 개발사에게는 ... 2016-04-29
[NDC16]아이덴티티 강지영 파트장 "드래곤네스트가 시나리...
아이덴티티게임즈 강지영 파트장이 NDC2016현장을 찾은 예비 기획자들과 현업 종사자들에게 게임의 시나리오 제작 프로세스와 협업 노하우를 공개했다.강 파트장은 게임에서의 시나리오는 퀘스트나 시나리오 대사 등 텍스트가 중심이 되었지만 게임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외부 동영상이나 게... 2016-04-29
[NDC16]빅휴즈게임즈 단 할카 AD, 게임 아트는 왜 중요한...
빅휴즈게임즈 단 할카(Dan halka) 도미네이션즈 총괄 아트디렉터가 아트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지난 28일 NDC 강연에 나선 단 할카 아트디렉터는 "역사물인 도미네이션즈에는 다양한 역사가 녹아있으며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역사라는 주제를 소재로 모든 사람이 공감하기 위해서... 2016-04-29
[NDC16]'점검'없는 온라인게임 가능할까? 네오플의 실험 '...
점검 없는 온라인게임이 과연 가능할까? 많은 이들이 생각은 하고 있고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길은 멀어 보이기만 했다. 하지만 최근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장수 MO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새로운 형태의 점검 서비스 '온라인점검'을 선보이며... 2016-04-28
[NDC16]넥슨 박종천 부본부장 "개발자, 꾸준히 공부해야 ...
“실력 있는 개발자요? 내실이 튼튼하고 잘 배우며 절대적으로 착한 사람이어야 됩니다. 어느 하나가 부족해도 문제가 되요”박종천 넥슨 플랫폼 본부 부본부장이 28일, NDC2016 현장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 2016-04-28
[NDC16]동의대학 전경란 교수, 게임에 대한 사회적 시선은...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다. 그렇다면 게임의 과거는 현재에 어떤 말을 걸고 있는가?" 전경란 교수는 역사학자 에드워드 카(Edward Hallet Carr)의 말을 인용하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6)에서의 강연을 시작했다. 27일 NDC16의 둘째 날 진행된 전 교수의 강연은 ... 2016-04-28
[NDC16]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말하는 소규모 게...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대규모 게임사부터 소규모 1인 개발자까지 모두 한결같을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글로벌 시장은 수많은 이들에게 도전의 영역. 무엇부터 준비하면 좋을 지 막연한 개발자들에게 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넥슨 개발자... 2016-04-28
[NDC16]BJ 대도서관 "과거 저작권 문제, 부끄럽고 죄송하...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크게 논란이 된 바 있는 자신과 관련한 게임저작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대도서관은 27일 NDC 2016년 강연을 통해 “제 방송을 봤다면 알겠지만 언제나 방송 전이나 방송 후에 정품을 사용하라고 꼭 이야기한다. 예전에 게임 방송을 처음 ... 2016-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