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검색, '읽는 것'에서 '보고듣는 것'으로... '유튜브...
새로운 검색 엔진으로 떠 오르는 '유튜브'구글, 네이버 등 지난 수 년간 전 세계 인터넷 검색시장을 지배해 온 검색포털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그리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대표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유튜브'가 이제는 검색시장까지 장악하며 검색 트렌드 ... 2018-07-16
[상반기 결산]'검은사막 모바일' 부터 '갓 오브 워' 까지,...
2018년 상반기에도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게이머들의 재미를 책임진 가운데, 모바일게임 시장과 콘솔 플랫폼의 주된 화두는 단연 'IP의 귀환'이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지난 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M'의 흥행에 힘입어 MMORPG ... 2018-07-12
[기획]국내 미소녀게임 장르 돌풍의 원조 X.D. 글로벌 '소...
출시 직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소녀전선'이 지난 6월 30일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 '소녀전선'은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10여명의 소규모 동인 개발팀인 미카팀이 만든 두 번째 작품이다. 인디게임 '빵집소녀'의 세... 2018-07-06
[돌직구]수집형 RPG의 명가 넷마블의 수집형 RPG 신작 '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7-06
흥행 기대감 높아지는 위메이드 '이카루스M', 모바일 MMOR...
위메이드가 7월 중 출시를 예고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사전 예약자 약 140만 명을 모으면서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원작인 '이카루스'는 위메이드가 약 10년 가량의 긴 시간과 수백 억의 개발비를 투입해 선보인 PC MMORPG로, 본래 '네드... 2018-07-04
[기획]'e스포츠' 진짜 '스포츠'가 되다
한 때 일부 젊은이들이나 즐기는, '진짜' 스포츠가 아닌 단순한 놀이로 취급받던 e스포츠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스포츠는 커녕 놀이문화 그것도 하위 놀이문화로 여겨지던 게임, 'e스포츠'가 이제 당당히 전통적인 스포츠 산업에 뛰어들어 대규모 스포츠 종목들과 경쟁하... 2018-06-29
빠르게 다가오는 '안드로이드' 사회, 게임과 영화가 말하...
퀀틱 드림의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멀지 않은 미래의 디트로이트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완전히 같은 모습을 한 안드로이드가 상용화된 사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회문제들과 ... 2018-06-21
[돌직구]국내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연 '뮤 오리진'의 후...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6-21
[기획]10년만의 귀환 '데빌메이크라이5', 스타일리쉬 액션...
글로벌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가 최근 폐막했다. 이번 E3 2018에서는 베일에 싸여있던 신작과 정식 후속작들이 대거 공개돼 전세계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특히 E3가 늘 그랬지만 올해 E3는 몇 곳의 발표를 제외하면(?) 평소보다 더욱 알차고 놀라운 신작 소식들로 가득 차 '... 2018-06-20
[기획]게임, '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보는' 시대로... 게...
지금까지의 게임은 'Play' 즉 소비자가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미를 얻고 만족감을 느끼는 콘텐츠였다. '플레이 하는 것'이 PC와 콘솔, 그리고 모바일게임 등의 플랫폼은 물론 RPG, 슈팅, 시뮬레이션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었다. 그런데 당... 2018-06-19
"저 연예인이 또?" 게임 홍보모델도 겹치기 출연 시대, 게...
출시되는 모바일게임의 수가 늘어나고 모바일게임의 마케팅 전쟁이 치열해 지면서 게임을 홍보하는 홍보모델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수가 늘어나고 모바일게임 홍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홍보모델의 수요도 급증, 홍모모델을 선택하는 게임사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2018-06-13
'뮤 온라인'부터 '뮤 오리진2'까지 '흥행불패'... 웹젠 '...
웹젠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신작 '뮤 오리진2'가 출시 후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2위에 등극 '뮤 IP' 흥행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인 ... 2018-06-12
온라인게임 최고 기대작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게임...
스마일게이트가 개발중인 올해 최고 기대작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비공개테스트가 종료됐다. 로스트아크는 쿼터뷰 시점의 핵&슬래시 기반의 액션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 2차 테스트를 통해 축적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이 있었다. 크게는 ... 2018-06-09
잘 키운 캐릭터 하나, 열 게임 안 부럽다... 캐릭터 시장 ...
국내 캐릭터 산업의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17 캐릭터 산업 백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매출은 2016년 기준 11조 662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10조 807억 원에 비하면 약 9.8% 증가한 수치이다. 수출액 역시 2015년 대비 11.1% 증가한... 2018-06-07
매번 반복되는 시간 '루프물', 게이머들은 살인사건을 해...
인류의 기술이 아무리 발전하더라도 막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시간의 흐름이다. 한번 떠나보낸 시간은 무슨 수를 써서도 돌릴 수가 없기에 우리는 언제나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이라는 생각을 하고는 한다. 어떻게든 시간을 돌리고 싶다는 인간의 염원 때문일까, 게임이... 2018-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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