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누적 관객 수 542만 명...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
취재
드림어스컴퍼니, 글로벌 VC 굿...
비트&스톡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의 기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하라! 37GAMES...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히...
SOOP, 강원 태백시 ‘365세이프타운’과 함께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2일 낮 1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체 박스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카일·...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림자 복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게임랩...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기 마...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공주...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2025 ...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상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부터 '로스트아크'까지, 올 하...
2018년 상반기에는 '몬스터헌터 월드'를 시작으로 '갓 오브 워',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어 웨이 아웃', 파크라이5' 등 굵직한 게임들이 연달아 출시되면서 많은 인기를 끈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도 상반기만큼 쟁쟁한 다수의 콘솔 및 PC 게임들이 ...
2018-07-20
'이카루스M' '에픽세븐' '블소 레볼루션'… 기존 인기작에...
다수의 명작 게임들이 출시됐던 PC 및 콘솔 진영과 마찬가지로, 2018년 상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또한 격전의 장이었다. 먼저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 투톱 체제로 굳어졌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검은사막 모바일’과 ‘...
2018-07-19
게임 외 지평 넓혀가는 '언리얼 엔진', 월드컵 중계 및 예...
게이머들에게 '언리얼 엔진' 하면 PC와 콘솔게임뿐만 아니라 '블레이드2', '오버히트', '리니지2 레볼루션'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AAA급 게임 개발엔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언리얼 엔진은 리얼타임으로 ...
2018-07-19
[상반기 결산]2018년 상반기 게임업계 HOT 이슈...
올해 상반기에도 게임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게임업체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지속됐다. 상반기 내내 다양한 신작들이 꾸준히 출시되며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렸고 지난 수년간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오랜 기대작들이 올해 상반기 테스트를 진행하며 하반기 출시를 예고, 하반기 게임...
2018-07-18
[상반기 결산]'배그' LOL' '오버워치' 등 각 종목별 및 상...
2018년 상반기에도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오는 8월 18일 개최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 종목이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국내에서도 대표팀을 꾸려 출전하는 등의 이슈가 있어 e스포츠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또...
2018-07-17
[기획]검색, '읽는 것'에서 '보고듣는 것'으로... '유튜브...
새로운 검색 엔진으로 떠 오르는 '유튜브'구글, 네이버 등 지난 수 년간 전 세계 인터넷 검색시장을 지배해 온 검색포털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그리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대표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유튜브'가 이제는 검색시장까지 장악하며 검색 트렌드 ...
2018-07-16
[상반기 결산]'검은사막 모바일' 부터 '갓 오브 워' 까지,...
2018년 상반기에도 모바일, 콘솔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게이머들의 재미를 책임진 가운데, 모바일게임 시장과 콘솔 플랫폼의 주된 화두는 단연 'IP의 귀환'이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지난 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M'의 흥행에 힘입어 MMORPG ...
2018-07-12
[기획]국내 미소녀게임 장르 돌풍의 원조 X.D. 글로벌 '소...
출시 직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소녀전선'이 지난 6월 30일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 '소녀전선'은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10여명의 소규모 동인 개발팀인 미카팀이 만든 두 번째 작품이다. 인디게임 '빵집소녀'의 세...
2018-07-06
[돌직구]수집형 RPG의 명가 넷마블의 수집형 RPG 신작 '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7-06
흥행 기대감 높아지는 위메이드 '이카루스M', 모바일 MMOR...
위메이드가 7월 중 출시를 예고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사전 예약자 약 140만 명을 모으면서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원작인 '이카루스'는 위메이드가 약 10년 가량의 긴 시간과 수백 억의 개발비를 투입해 선보인 PC MMORPG로, 본래 '네드...
2018-07-04
[기획]'e스포츠' 진짜 '스포츠'가 되다
한 때 일부 젊은이들이나 즐기는, '진짜' 스포츠가 아닌 단순한 놀이로 취급받던 e스포츠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스포츠는 커녕 놀이문화 그것도 하위 놀이문화로 여겨지던 게임, 'e스포츠'가 이제 당당히 전통적인 스포츠 산업에 뛰어들어 대규모 스포츠 종목들과 경쟁하...
2018-06-29
빠르게 다가오는 '안드로이드' 사회, 게임과 영화가 말하...
퀀틱 드림의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멀지 않은 미래의 디트로이트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완전히 같은 모습을 한 안드로이드가 상용화된 사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회문제들과 ...
2018-06-21
[돌직구]국내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연 '뮤 오리진'의 후...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
2018-06-21
[기획]10년만의 귀환 '데빌메이크라이5', 스타일리쉬 액션...
글로벌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가 최근 폐막했다. 이번 E3 2018에서는 베일에 싸여있던 신작과 정식 후속작들이 대거 공개돼 전세계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특히 E3가 늘 그랬지만 올해 E3는 몇 곳의 발표를 제외하면(?) 평소보다 더욱 알차고 놀라운 신작 소식들로 가득 차 '...
2018-06-20
[기획]게임, '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보는' 시대로... 게...
지금까지의 게임은 'Play' 즉 소비자가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미를 얻고 만족감을 느끼는 콘텐츠였다. '플레이 하는 것'이 PC와 콘솔, 그리고 모바일게임 등의 플랫폼은 물론 RPG, 슈팅, 시뮬레이션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었다. 그런데 당...
2018-06-19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NDC25]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 "국내 개발...
2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첫 오프라인 이...
3
[컨콜]카카오게임즈, 준비 중인 주요 신작 ...
4
돌고 돌아 한화생명 VS T1 대진 확정, T1 '...
5
텐센트 등에 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 中...
6
'제4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
7
넥슨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스...
8
제대로 더위 먹은 듯... '무개념' 경기도 ...
9
[NDC25]엑소게임즈 염의준 대표 “AI는 게...
10
"구세대 콘솔 지원 종료" 크래프톤 '배틀그...
1
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글로벌 길드 ...
2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3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쵸비, 강릉...
4
롱플레이스튜디오, 턴제 로그라이크 생존 ...
5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클래식' ...
6
EA '심즈 4' 신규 확장팩 '모험을 떠나요' ...
7
넷마블 신작 '뱀피르' 5번째 신규 월드 '카...
8
문체부 김영수 제1차관, 넷마블 'TGS 2025'...
9
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콘텐츠진흥원 '제2회...
10
그라비티,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
넷마블 '칠대죄 오리진'와 '몬길: 스타...
[TGS25]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 일...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