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신작 대거 쏟아내는 국내 게임사들, 2025년 출시...
다사다난한 2024년이 지나고 푸른 뱀의 해, 2025년 을사년(乙巳年)이 밝았다. 지난 2024년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지속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 정세가 혼란스러웠고, 비단 게임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
[기획]기나긴 2022년 설 연휴를 즐겁게 보내기 위한 게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접어든 지도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다.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거나 먹고 사는 일 자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루 빨리 이러한 팬데믹 국면이 끝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버텨내고 있는 가운데 ... 2022-01-31
이번 설 연휴 방콕 생활 어떻게 보내야 할까... 고민하는 ...
29일 토요일부터 무려 5일이라는 휴일이 주어지는 이번 설 연휴 기간은 그동안 바쁜 일상에 치여 하지 못했던 취미 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구매만 해두고 라이브러리에 쌓아둔 게임을 플레이해도 좋고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도 즐기는 활동은 물론 어딘가로 훌쩍 떠나 마음의 힐... 2022-01-30
[신년기획]진흥과 규제의 갈림길에 선 한국의 'P2E' 게임,...
전세계 게임업계가 P2E(Play to Earn)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P2E 게임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특정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블록체인 기술(활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을 활용해 현금화(코인, 토큰) 시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가지는 게임을 일컫는다. 국내에서도 대체 불가능 토큰(Non Fung... 2022-01-28
[이혁진의 트로피 잡설]1년에 365일만 게임해선 트로피헌...
기사의 제목을 보고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 안 될 독자가 많을 것 같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에서 매년 초 공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의 전년도 게임 통계를 보고 적어본 것으로, 기자의 2021년 플레이 일수는 611일로 나온다. SIE는 2021년까지는 플레이스테이션3, PS Vi... 2022-01-27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3, 코로나 사...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솔게임을 처음 접해본 인구가 크게 ... 2022-01-26
[돌직구]잦은 서버 점검 악재에도 매출 상위권 흥행성공.....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2-01-25
게이머들의 트럭시위부터 P2E 게임의 유행까지... 되돌아...
국내 게임업계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했다. 지난 해 국내 게임업계는 연초부터 게이머들의 트럭 시위를 시작으로 확률형 아이템 이슈, 게임법 개정안 발의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고 또 메타버스, P2E 게임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국내에 확산되며 국내 게임업계에 새로... 2022-01-19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2 - 진격 계...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솔게임을 처음 접해본 인구가 크게 ... 2022-01-13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플랫폼 홀더...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며 실내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아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2022-01-12
[기획]1인 게임콘텐츠 생산 주역은 2~30대, 남성보다는 여...
멀티스트리밍 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현재 게임산업은 '보는 게임'의 전성시대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이 기존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대표적인 소비 형태였다면 이제는 굳이 게임을 즐기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통해 같이 느끼고 공감하는 소비 형태 역시 또 하나... 2022-01-06
[신년기획]2022년 임인년, 게이머들의 통장 잔고를 훔쳐갈...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해가 밝았다. 지난해에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몬스터헌터 라이즈', '잇 테익스 투', '리터널',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등 굵직한 신작 타이틀들이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9세대 콘솔인 PS5의 보급이 안정화되고 핵심 기능들을 적극 활용한 퍼... 2022-01-04
[송년기획]게임포커스 '2021년 게임 어워드', 게임별 이색...
하얀 소의 해,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저물어가고 있다. 2021년은 지난해에 이어 모두가 힘겨운 한 해였다. 전 세계는 '코로나19' 쇼크로 몸살을 앓았고 인류는 전에 없는 위기를 맞이했다. 경제부터 사회, 문화 등 인류의 모든 활동들은 악영향을 피해갈 수 없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일... 2021-12-30
[송년기획]게임포커스 '2021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연말은 시상식의 계절이다. 게임업계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는 '올해의 게임' 시상식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게임포커스가 조금 독특한 어워드를 준비했다. 바로 2021년 한해 게이머들의 기억에 남은 게임 캐릭터를 선정하는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통칭 'COTY(Character ... 2021-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가 뽑은 장르별 최고의 게임은? 게임...
하얀 소의 해,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저물어가고 있다. 2021년은 지난해에 이어 모두가 힘겨운 한 해였다. 전 세계는 '코로나19' 쇼크로 몸살을 앓았고 인류는 전에 없는 위기를 맞이했다. 경제부터 사회, 문화 등 인류의 모든 활동들은 악영향을 피해갈 수 없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일... 2021-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21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21년 신축년 (辛丑年) 올해는 길어진 코로나19 여파 속에 지나간 한해로 기억될 것 같다. 2020년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며 일상을 회복하는가 했더니, 변이주가 등장하며 확진자가 나오는 게임사가 나오고 다시 재택근무에 돌입하는 곳도 적지 않았다. 이런 상황 하에 퀄리티 관리... 2021-12-28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