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누적 관객 수 542만 명...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
취재
드림어스컴퍼니, 글로벌 VC 굿...
비트&스톡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의 기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하라! 37GAMES...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히...
SOOP, 강원 태백시 ‘365세이프타운’과 함께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2일 낮 1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체 박스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카일·...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림자 복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게임랩...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기 마...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공주...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2025 ...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상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1인 미디어 국내 대표 플랫폼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탄생하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문화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러한 1인 미디어 산업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가 바로 토종 국내 기업이자 대표 1인 미디어 플랫폼인 '아프리카TV'다. 1인 미디어 산업 성장의 배경으로 흔히...
2022-03-10
'퍼스트 펭귄' 그가 곧 한국 게임산업의 역사... '바람의 ...
'퍼스트 펭귄'이라는 표현이 있다. 펭귄 무리들은 먹잇감을 구하기 위해 바다에 뛰어들어야 한다. 이들 중에서도 천적들에게 잡아먹힐 위험과 공포를 무릅쓰고 용기있게 가장 먼저 바다에 뛰어드는 첫 번째 펭귄이 바로 '퍼스트 펭귄'이다. '퍼스트 펭귄'이라는 표현은 단순히 펭귄들의 습성...
2022-03-08
[돌직구]트라하 200년 전 이야기... MMORPG 본질적 재미 ...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2-03-03
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4, 해외 퍼블리셔들의 ...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솔게임을 처음 접해본 인구가 크게 ...
2022-02-15
[돌직구]정통 JRPG 스토리 감성과 현대적인 모바일 MMORPG...
Haoplay가 국내 서비스 중인 '이스6 온라인'이 지난 달 국내 정식 출시되었다. 이스6 온라인은 '이스' 시리즈 개발사 Falcom으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제작된 게임으로 '이스' 시리즈 특유의 감성과 그래픽을 살려 '이스6: 나피슈팀의 상자' 원작의 스토리를 충실히 재현했다는 평...
2022-02-09
[기획]기나긴 2022년 설 연휴를 즐겁게 보내기 위한 게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접어든 지도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다.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거나 먹고 사는 일 자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루 빨리 이러한 팬데믹 국면이 끝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버텨내고 있는 가운데 ...
2022-01-31
이번 설 연휴 방콕 생활 어떻게 보내야 할까... 고민하는 ...
29일 토요일부터 무려 5일이라는 휴일이 주어지는 이번 설 연휴 기간은 그동안 바쁜 일상에 치여 하지 못했던 취미 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구매만 해두고 라이브러리에 쌓아둔 게임을 플레이해도 좋고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도 즐기는 활동은 물론 어딘가로 훌쩍 떠나 마음의 힐...
2022-01-30
[신년기획]진흥과 규제의 갈림길에 선 한국의 'P2E' 게임,...
전세계 게임업계가 P2E(Play to Earn)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P2E 게임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특정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블록체인 기술(활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을 활용해 현금화(코인, 토큰) 시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가지는 게임을 일컫는다. 국내에서도 대체 불가능 토큰(Non Fung...
2022-01-28
[이혁진의 트로피 잡설]1년에 365일만 게임해선 트로피헌...
기사의 제목을 보고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 안 될 독자가 많을 것 같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에서 매년 초 공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의 전년도 게임 통계를 보고 적어본 것으로, 기자의 2021년 플레이 일수는 611일로 나온다. SIE는 2021년까지는 플레이스테이션3, PS Vi...
2022-01-27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3, 코로나 사...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솔게임을 처음 접해본 인구가 크게 ...
2022-01-26
[돌직구]잦은 서버 점검 악재에도 매출 상위권 흥행성공.....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2-01-25
게이머들의 트럭시위부터 P2E 게임의 유행까지... 되돌아...
국내 게임업계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했다. 지난 해 국내 게임업계는 연초부터 게이머들의 트럭 시위를 시작으로 확률형 아이템 이슈, 게임법 개정안 발의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고 또 메타버스, P2E 게임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국내에 확산되며 국내 게임업계에 새로...
2022-01-19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2 - 진격 계...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솔게임을 처음 접해본 인구가 크게 ...
2022-01-13
[신년기획]2022년 국내 콘솔게임 시장 전망, 플랫폼 홀더...
2021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X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했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며 실내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아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콘솔 게임시장 규모는 57.3% 성장했다. 코로나19로...
2022-01-12
[기획]1인 게임콘텐츠 생산 주역은 2~30대, 남성보다는 여...
멀티스트리밍 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현재 게임산업은 '보는 게임'의 전성시대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이 기존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대표적인 소비 형태였다면 이제는 굳이 게임을 즐기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통해 같이 느끼고 공감하는 소비 형태 역시 또 하나...
2022-01-06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본격 흥행몰이 시작... 컴투스 신작 MMORPG...
2
공정위, 컴투스홀딩스 등 3개 게임사에 시...
3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로 하반기 ...
4
'크로쓰' 국내 거래소 거래지원 스타트, 코...
5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6
위메이드, '미드나잇 워커스' 등 신작 공세...
7
BIC 찾은 요시다 슈헤이 "한국 인디게임에 ...
8
[금주의 게임일정] 넷마블 MMORPG 기대작 '...
9
역대급 이벤트와 함께하는 'SD건담 지 제네...
10
엔씨소프트 삼성동 소재 자사 소유 첫 사옥...
1
컴투스 신작 '스타 세일러' 글로벌 비공개 ...
2
아크시스템웍스, '버블보블' 시리즈 신작 '...
3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땅파기 퍼즐...
4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6' 한국...
5
테이크원컴퍼니, '엔하이픈' 시네마틱 어드...
6
에이트 스튜디오 '정령킹 키우기', '지구의...
7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마...
8
2K '문명: 연맹의 시대' 캠페인 시즌 '메카...
9
슈퍼셀, CU와 '브롤스타즈' 콜라보 상품 출...
10
국내 첫 '포켓몬 런', 4천 명 참여 속 마무...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
넷마블 '칠대죄 오리진'와 '몬길: 스타...
[TGS25]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 일...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