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부 TV, 신규 Full HD 플레이어 '에버레스트' 런칭

등록일 2016년04월14일 11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주부 TV는 '에버레스트'라 불리는 새로운 온라인 미디어 플레이어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e스포츠 시청자들은 앞으로 아주부 TV를 통해서 초당 60프레임 풀 HD 화질의 방송을 즐길 수 있다.
 
아주부는 시청자들의 멀티 스트리밍 시청에 대한 갈증 해소를 돕기 위해 새로운 플레이어 에버레스트를 프레임 손실 없이 기존 플레이어보다 80% 절감된 CPU를 사용 하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에버레스트는 HTML 5를 염두하고 디자인 되었으며 방송자와 시청자들을 위해 여러 기능들을 제공한다. 초당 60프레임, 1080p 그리고 4K 고화질의 방송을 지원하며 플래시가 필요 없다 (Flash-free). 특히 생방송 도중 손쉽게 방송을 되감고 녹화가 가능한 라이브 DVR 기능은 생방송 앞 부분을 놓쳤거나 다시 보고 싶은 시청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 갈 것이다.
 
아주부의 최고 기술 경영자 리드 앤더슨(Reed Anderson, CTO)는 “과거에는 라이브 비디오를 여러 플랫폼에서 방송하며 고화질과 프레임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최대의 과제였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여러 강화된 기능들을 새로운 플레이어에 적용 시켰습니다”라며 “에버레스트를 두고 전 세상에서 가장 앞선 e스포츠 비디오 플레이어를 개발했다고 말할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됩니다. 에버레스트는 방송자들에게 창의적인 방송과 최적화된 수익 창출 방법을, 시청자들에게는 가장 안정적인 방송을 제공하는 e스포츠 비디오 플레이어가 될 것 입니다”라고 밝혔다.
 
에버레스트의 또 다른 주목할 점은 방송자와 광고주에게 친화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이다. 원하는 형태로 제작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화면상 클릭이 가능한 점 덕에 시청자들을 원하는 페이지로 향하게 유도할 수 있다.
 
아주부의 새로운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사파리, 안드로이드 웹 그리고 크롬과 같은 모바일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에버레스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주부 블로그(http://content.azubu.tv/news/introducing-new-azubu-player-everest/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