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는 금일(27일)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인기 댄스 게임 ‘오디션’을 삼성전자의 2014년형 스마트TV 게임 콘텐츠로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허브’ 내 ‘게임 패널’에 등록된 오디션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접근이 용이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통한 시각적 연출과 TV 리모컨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오디션은 리모컨만으로 리듬 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특히, 동작 인식과 터치패드, 버튼을 결합한 ‘삼성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리듬 댄스에서 중요한 ‘손맛’ 또한 마치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듯한 수준까지 격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간단한 랭킹 시스템이 도입되어 고득점을 획득하도록 경쟁 요소도 포함시키며, 타 유저와 함께 겨루는 댄스 배틀 등 멀티 플레이 기술도 향후 도입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게임성은 지난 1월경 미국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고화질 화면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리듬 댄스 게임에 라스베가스 CES 현장에서 현지 바이어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을 통해 ‘스마트TV 게임 개발’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는 발판을 다질 수 있게 되었으며, 이후로도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며 자사의 기반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성장 동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오디션은 리모컨 버튼과 터치 패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공을 기울였다”라며 “이후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여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