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 날개' 마지막 대회, 핫식스 GSL 코드S 16강 돌입

등록일 2013년02월07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금일(7일)부터 'HOT6ix(핫식스)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Season 1 Code S(코드S)' 16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는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로 진행되는 마지막 대회로, 'GSL Season 2 코드S'는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으로 진행된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16강 주요 진출 선수는 이승현(StarTale_Life), 이신형 (STX Soul_ Innovation), 강동현(AZUBU_Symbol), 장민철(SK Gaming_MC), 이원표(StarTale_Curious), 최지성(StarTale_Bomber), 고병재(FXO_GuMiho), 최종혁(AZUBU_BBoongBBoong), 박현우(Squirtle) 등이다. 이 중 최종혁은 이번에 첫 코드S 16강 진출을 하게 됐으며, 최지성은 493일만에 코드S 16강에 복귀했다.

특히 이번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 S 경기들은 지난 2년 6개월간 진행된 GSL에서 활약했던 기존의 강자들이 다시 힘을 내고 오래 전 힘을 잃었던 전략들이 다시 떠오르는 '복고의 시즌'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2일 열린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16강 조지명식에서 이승현은 망설임 없이 '원톱' 원이삭(SK Telecom T1_PartingG)을 대전 상대로 지목해, 코드S 16강의 최고 화제의 경기로 떠올랐다. 장민철은 이원표를 8강을 향한 보증수표로 지명했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32강 B조 경기에서 '프통령' 장민철은 이원표와 이동녕 (FXO_Leenock)을 꺾고 전승을 기록하며 16강에 올랐다. 장민철은 그동안 저그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LG-IM 숙소에 합류한 뒤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어 16강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동녕을 꺾고 극적으로 16강에 합류한 '판독기' 이원표는 압박 경기를 펼치며 이동녕을 제압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향상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16강은 A조 선수의 경기를 시작으로 금일 오후 6시 10분에 첫 포문을 연다. 16강을 넘어 8강에 오르는 선수는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는 차기 시즌에서도 코드S 자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8강을 향한 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예상된다.

오승민 곰TV 방송제작본부 피디는 "치열했던 핫식스 Season 1 코드S 32강을 거쳐, 16강에 오를 선수가 최종 확정됐다"며, "특히 이번 시즌은 스타크래프트II:자유의 날개로 진행되는 마지막 GSL 대회로 이번 16강을 거쳐 8강에 오른 선수들은 스타크래프트II: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는 첫 GSL Season 2 코드S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선수를 선발하는데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핫식스 GSL Season1 코드S는 디지털케이블TV 스포츠원 (http://www.sports1.kr)에서 실시간 생중계되고, GSL 공식 홈페이지(http://gsl.gomtv.com)와 곰TV GSL 채널 (http://gsl.gomtv.com/vod)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GSL 블로그(http://enjoygsl.blog.me/)와 GSL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GSL)에서도 GSL 경기 일정과 상세 정보를 구독 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