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 산하의 차세대 AI 애니메이션 제작 조직 비스바이스(VISVISE)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시그래프 아시아 2025(SIGGRAPH Asia 2025)’에 참가해 업계 최초의 ‘AI 기반 통합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비스바이스는 올해 초 ‘게임스컴 2025(Gamescom 2025)’에서 처음 대중에 소개되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중 준비 단계를 간소화하는 자동화 기술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시그래프 아시아 2025’에서는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완전한 통합 AI 솔루션을 선보여 한 단계 진화된 기술력을 입증했다.
비스바이스는 행사 기간 동안 라이브 데모 시연을 진행했으며, 이는 게임 개발자 및 테크니컬 아티스트들로부터 “기존 파이프라인에 즉시 적용 가능한 게임 체인저’라는 호평을 받았다.
기술 관련 발표 세션도 진행됐다. 쩡 즈쟈오(Zijiao Zeng) 비스바이스 수석 AI 연구원은 지난 16일에 열린 텐센트의 ‘뉴럴 그래픽스 및 생성형 AI(Neural Graphics & Generative AI)’ 워크숍에서 ‘기하학에 생명을 불어넣다: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통합 생성 파이프라인(Breathing Life into Geometry: A Unified Generative Pipeline for 3D Character Animation)’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쩡 수석 AI 연구원은 해당 발표에서 다양한 캐릭터 유형의 리그(Rigs)를 생성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대규모 스켈레톤 생성 모델인 ‘비스바이스 스켈레톤젠(SkeletonGen) V1.0과 90% 이상의 원클릭 AI 스키닝 자동화율을 자랑하는 ‘비스바이스 스키닝 모델(Skinning Model) V4.5’를 소개했다.
특히 ‘비스바이스 스키닝 모델 V4.5’는 인간형 캐릭터뿐만 아니라 4족 보행 동물, 총기류, 몬스터 등 복잡한 에셋에 대한 스키닝을 지원해 다양한 콘텐츠 유형에 대한 강력한 범용성을 입증했다.
또한, 대규모 제작에 즉시 투입 가능한 3D 애니메이션 생성 모델 ‘모션젠 베타(MotionGen Beta)’도 공개했다. 베타 버전은 알파 버전 대비 발 미끄러짐이나 떨림 현상 등을 6분의 1 수준으로 줄여, 상용화 수준의 고품질 모션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 텐센트 게임즈의 크로스 엔진 라이팅 솔루션인 ‘매직던(MagicDawn)’도 최초 공개됐다.
리 차오(Chao Li) 매직던 렌더링 R&D 총괄은 ‘게임 렌더링 기술의 최전선 탐구와 실습 — 시청각의 경계를 넘어 차세대 인터랙티브 경험을 빚다(Frontier Exploration and Practices of Rendering Technologies in Games—Breaking Audiovisual Boundaries, Crafting Next-Generation Interactive Experiences)’ 세션에서 대규모 오픈 월드에 최적화된 크로스 플랫폼 전역 조명(Global Ilumination) 기술과 AI 기반의 새로운 NDGI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밖에 AI와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결합해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사운드를 구현하는 공간 음향 기술의 최신 성과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텐센트 게임즈는 창작자들이 더욱 뛰어난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게임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