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 진행

등록일 2025년07월08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8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메인 스토리의 첫 번째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로 '대책위원회 편 1,2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더빙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매력적인 서사가 담겼으며, 조경이, 김혜성 등 연기력이 검증된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해 스토리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1장', '에덴조약 편 1~3장' 등 주요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으로 '세이아', '아스나(교복)'를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아'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아군 1인의 스킬 비용을 최대 50% 감소하는 'EX 스킬'을 구사하며, 보호막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상황에 대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아스나(교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스페셜 학생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총력전에 특화된 캐릭터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규 총력전 '게부라(야전)'를 추가하고 '밀레니엄 엑스포'에 잠입한 학생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 ~한 가지의 물음과 두 가지 대답~'도 업데이트 했다. '세이아', '네루'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면 '엑스포 기념품', '누군가의 분실물'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완료 시 대상의 체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EX 스킬'을 보유한 폭발 타입의 신규 딜러 '카린(교복)'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서 기대해 주신 메인 스토리의 첫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매력적인 서사를 더빙을 통해 한층 몰입감 있게 구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 및 신규 캐릭터 출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