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의 다채로운 매력은 물론 하지원과의 완벽한 첫 연기 호흡, 그리고 역대급 그랜드 캐스팅의 앙상블을 선보일 코믹 휴먼 드라마 '허삼관[제공/배급 NEW, 제작 (주)두타연, 공동제작 (주)판타지오픽쳐스]'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굿컬처 캠페인 설날 떡국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허삼관'은 가진 건 없지만 가족들만 보면 행복한 남자 '허삼관'이 11년 동안 남의 자식을 키우고 있었다는 기막힌 사실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웃음과 감동의 코믹 휴먼 드라마이다.
'허삼관'은 개봉을 앞두고 영화, 방송, 공연, 책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 수익금 기부를 장려하는 네이버 해피빈 굿컬처 캠페인에 참여한다.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 1개에 만원씩 적립되어 총 1천만원을 기부하는 이번 '허삼관' 굿컬처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외로운 이웃들을 위한 설날 떡국 나눔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에 연출과 주연을 맡은 '허삼관' 역 하정우와 '허옥란' 역 하지원은 애장품 경매 이벤트를 위해 각각 직접 그린 그림이 프린트된 아트 티셔츠, 영화 속 의상을 준비했으며 이 경매 수익금 역시 설날 떡국 나눔 기금에 사용될 것으로 의미를 더한다. 특히 굿컬처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부토크는 하정우의 참여 소감부터 하지원의 특별한 떡국 이야기까지 이들의 진심 어린 마음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허삼관'은 응원 댓글을 통해 굿컬처 캠페인에 참여한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시사회 초청, 예매권 등 풍성한 나눔을 함께할 예정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허삼관'이 함께하는 해피빈 굿컬처 캠페인은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event.happybean.naver.com/goodculture)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위화'의 대표작 '허삼관 매혈기'를 원작으로 독보적인 코믹 가족드라마의 재탄생을 예고하는 '허삼관'은 전무후무 대한민국 최고의 캐릭터 허삼관이 전하는 눈물과 웃음, 감동 스토리는 물론 하정우-하지원을 필두로 한 최고 배우들의 앙상블이 더해져 오는 1월 15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