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오리진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진행

등록일 2024년02월05일 1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는 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오리진 1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방송을 통해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그동안 개발자 노트 등을 통해서 유저들과 소통하던 김현수 라이브PD가 출연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1주년 특별 방송에서는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그 동안 카운터사이드의 스토리 등을 회고하는 회고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어 1주년을 맞이하여 신규 각성 사원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브후드’의 PV 최초 공개와 더불어신규 각성 사원이 활약하는 서브 스트림을 공개하여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다음으로 1주년을 기념하는 메모리얼 스킨 2종과 2024년 상반기에 업데이트 될 스킨 및 공모전을 통해 유저가 제작한 이모티콘 출시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1주년을 기념하는 메모리얼 스킨 2종의 대상 사원은 ‘역신베기 나나하라 치후유’와 ‘루크레시아’로 아름다운 드레스를 착용한 사원들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이 감탄을 보냈다.

 

먼저 장비에 대한 콘텐츠 개편을 예고했다. 먼저최종 단계의 장비를 파밍할 수 있는 디멘션 트리밍의 단계 간소화와 더불어 그림자 전당의 방어옵션 세트가 신규 추가되었다. 뒤이어 서비스 기간이 길어진 만큼, 신규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되었다. 신규 유저 버프, 신규 융합핵 플랜, 선별 채용 개편이 그 내용이다.

 

또한, 2024년 상반기 로드맵을 통해 서브 스트림을 포함한 약 5종의 신규 에피소드와 3종의 각성 사원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공개되었다. 이번 1주년에는 간단한 게임 플레이만 진행해도 3종의 각성 사원과 5종의 SSR사원, 1종의 보조기술을 선택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를 무료로 지급하며, 각 콘텐츠 상위 랭크 달성 유저에게 굿즈가 포함된 ‘유저 감사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방송의 후반부에는 카운터사이드의 버튜버 ‘라니’의 생방송의 재개와 더불어 콜라보 진행을 예고하여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자아냈다.

 

김현수 PD는 “카운터사이드는 PD인 본인 이외에, 개발팀과 유저들이 모두 함께 만들어나가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부족하지만 좀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