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게임즈 웹3 게임 '스텔라 판타지' 다양한 제휴로 재미 강화

등록일 2023년05월25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링 게임즈(대표 윤주호)의 '스텔라 판타지'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협업에 나섰다. 게임 개발에서 출시까지 독자적으로 진행하며 외부 플랫폼과의 계약에 얽매이지 않은 만큼 보다 폭 넓은 유저층 확보와 해외 마케팅 강화를 통한 시장 확대를 공격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야심찬 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우선 블록체인 및 게이밍 플랫폼들과의 연동을 통한 유저 온보딩 확산에 주력 중이다. 최근 메인넷을 선보인 미스텐 랩스(Mysten Labs)를 포함한 다수의 협업 후보사와 구체적인 단계의 협의를 진행 중으로, 글로벌 유저 풀 확대와 NFT 자산의 거래 편의성 향상을 기대 중이다. 이 같은 행보는 최근 '웹3 게임의 거래량이 디파이(DeFi), 거래소를 포함한 타 크립토 기반의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4배 이상 높다'는 바이낸스 체인(BNBChain Dappbay)의 발표에 기반한 대응으로도 해석되고 있다.
 
웹3 게이머에게 보다 폭넓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외부 게이밍 플랫폼과의 파트너십도 눈길을 끈다. 게임 중심의 NFT 플랫폼 '프랙탈(Fractal)', 인도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을 발판으로 30만명 이상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인디지지(IndiGG)'와의 협업을 통해 현재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브라질, 동남아 지역 이외에 북미와 인도 시장에서의 시너지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협업 진행도 기존의 참가자 추첨 경품 증정이나 토큰 에어드랍 같은 방식에 머무르지 않고 각 사의 프로젝트 소개와 향후 로드맵을 질의응답 방식으로 공유하는 AMA (Ask Me Anything), 외부 웹3 게이밍 플랫폼이나 커뮤니티의 개별 니즈를 반영한 크로스 프로모션 등으로 파트너별로 특화 진행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링 게임즈 윤주호 대표는 "글로벌 출시 직후 이례적으로 높은 유저 잔존율과 유저당 매출 수치를 통해 '스텔라 판타지'가 지닌 잠재력이 충분히 입증됐다고 본다"며 "오늘 밝힌 협업 내용 이외에도 현재 NDA를 맺고 실무 협의 중인 보다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구체적인 협업 내용을 발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는 소감을 밝혔다.

 

출시 후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플랫폼과의 공격적인 협업을 추진하며 웹3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 중인 '스텔라 판타지'는 고 퀄리티 게임 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폭넓은 글로벌 유저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