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브라질 기반 e스포츠 탈중앙화 조직 스낵클럽, 900만 달러 투자 유치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2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브라질 기반 e스포츠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스낵클럽(Snackclub)이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로부터 9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매커니즘 캐피탈(Mechanism Capital)의 주도하에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점프 크립토(Jump Crypto), ROK 캐피탈, 폼리스 캐피탈(Formless Capital), 등이 참여했다.

 

스낵클럽은 브라질 최대 e스포츠 그룹인 라우드(LOUD)의 자회사다. 기존 e스포츠 산업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남북미 및 개발도상국의 블록체인 게임 육성을 목표로 한다. 스낵클럽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지갑 설치, 게임 내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관리, 게임 콘텐츠 제작 및 개발자 육성,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 오르테가(Jean Ortega) 스낵클럽 공동설립자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보다 개방적이고 투명한 방식의 게임 산업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게임 커뮤니티를 DAO로 운영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게임 팬들이 커뮤니티의 운영권과 수익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브라이언 강(Brian Kang) ROK 캐피탈 파트너는 “스낵클럽은 기존 e스포츠 산업의 경력을 지닌 라우드의 자회사로 남미 지역의 게임 환경과 플레이어를 매우 잘 이해하고 있다”며 “웹 3.0 게임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팀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