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매드캣츠 스트라이크 6 컴팩트 게이밍 키보드' 정식 출시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매드캣츠(MadCatz, www.madcatz.com)의 신제품 게이밍 키보드 스트라이크(S.T.R.I.K.E) 6를 정식 출시했다.

 

매드캣츠 스트라이크 6는 일반적인 104키 풀 배열 키보드에 비해 60% 정도의 크기를 갖는 컴팩트 사이즈의 제품이다. 따라서 텐키리스(Ten Key-ledd) 제품의 87키 배열보다는 적은 61키 배열을 갖췄다.
 
매드캣츠 스트라이크 6는 자체 개발한 리니어(Linear) 타입의 기계식 스위치, 매드캣츠 레드(Red)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다. 타이핑 시 클릭 소리나 걸리는 느낌이 없고 선형적으로 키압이 증가해 소음이 적다. 또한, 키압이 낮아 빠르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해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며 최대 8천만회에 달하는 동작 수명으로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핫-스왑(Hot-Swap) 방식을 통한 간편한 스위치 교체를 지원해 다른 키압과 클릭감을 갖춘 5개의 블랙 스위치와 전용 키 캡, 스위치 리무버를 제공한다.

 

스트라이크 6의 매드캣츠 레드 스위치는 1,680만 가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한 RGB LED를 지원한다. 기본으로 내장된 26가지의 색상과 패턴 뿐만 아니라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각 키별로 지정된 컬러를 설정할 수 있다.
 
매드캣츠 스트라이크 6의 전용 소프트웨어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특화된 다양한 매크로 키 설정과 온 보드(On-Board) 메모리를 통한 프로필 저장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일반 사용, 고속 타이핑, 게이밍 환경에 맞춘 키 설정을 프로필 저장을 통해 불러올 수 있어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61개의 키 중 대부분의 키가 기능키(FN, Function)와의 조합을 통해 풀 배열 키보드에 적용된 키와 동일한 사용이 가능해 104키에 버금가는 사용성을 제공하며, LED 라이팅 밝기 조절이나 패턴 변경과 함께 시스템 볼륨 설정이나 시작, 정지, 다음 트랙, 이전 트랙과 같은 멀티미디어 키 역시 지원하는 사용자 편의성도 갖췄다.

 

이 밖에도 모든 키에 무한 동시 입력(NKRO, N Key Roll-Over), 안티 고스팅(Anti-Ghosting)과 같은 격렬한 게이밍 환경에서도 정확한 키 입력을 돕는 게이밍 키보드 본연의 기능도 충실히 담고 있으며, 안정적인 신호 전달과 빠른 입력이 가능하도록 탈착이 가능한 USB-C 타입의 연결 방식을 채택했다. 이 USB-C 타입 케이블은 1.8미터의 넉넉한 길이와 직조 방식의 슬리브 처리가 되어 있어 컴팩트한 크기의 스트라이크 6 키보드의 휴대 시에도 간편한 케이블 정리와 연결을 돕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