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미디어, KT 기가지니 美 아마존 알렉사 지원... 기가지니3 공급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2년02월10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가온미디어가 상승세다.

 

가온미디어는 10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82% 상승한 14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T가 기가지니에 美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KT에 기가지니를 공급하고 있는 가온미디어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온미디어는 기가지니3를 비롯해 기가지니, 기가지니 테이블TV 등 AI 셋톱박스 전 제품군을 KT에 공급하고 있다.


KT가 기가지니와 아마존 알렉사가 합쳐진 AI 서비스인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A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AI’란 국내 AI 서비스 ‘KT 기가지니’와 글로벌 AI 음성인식 서비스 ‘아마존 알렉사’를 모두 기가지니 단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 기가지니3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별도 단말이나 서비스 구매 없이 기존 기가지니 단말에서 듀얼브레인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는 기본적 대화와 정보 검색 외에도 키즈, 스마트홈, 엔터테인먼트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13만개 이상의 서비스 앱(skills)들과 14만개의 연동 가능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